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BEST NEWS

문 대통령, "코로나 지나가도 치료제와 ...

 

생활속거리두기 잘 하는 한식당 추천 받는다!

등록일 2020년05월15일 13시42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서울타임스] 전영애 기자 = 농림축산식품부와 한식진흥원은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을 잘 준수하는 한식당을 5월 18일부터 외식단체와 일반 국민으로부터 추천을 받는다.

코로나19 발생 상황 속에서 안심하고 외식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생활속 거리두기를 잘 실천하는 우수사례를 발굴하여 홍보하고, 외식업소가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표준모델을 개발하여 제시할 계획이다.

농식품부는 생활속 거리두기 우수한식당으로 100개소를 선정할 예정인데, 50개소는 외식단체 주관으로 뽑고, 나머지 50개소는 국민 온라인 추천 및 현장심사를 거쳐 선발한다.

선정된 한식당에는 손 소독제, 마스크, 체온계 등 방역․위생 물품 지원과 함께 농식품부, 한식진흥원, 외식단체와 함께 홍보를 병행할 예정이다.


국민 추천은 5월 18일부터 6월 8일까지 한식 포털을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을 참고하여 본인이 이용한 한식당 중에서 골라 추천하면 된다.

심사를 거쳐 선정된 최종 50개소를 추천한 국민께는 온누리상품권을 경품으로 지급할 계획이다.

또한, 외식단체와 국민 추천으로 선정된 한식당을 대상으로 유형별 표준모델을 수립하고,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적용 지침(메뉴얼)을 개발하여 보급할 계획이다.


‘생활 속 거리두기 우수한식당 추천제’를 통해 선정된 우수한식당 100개소 중 유형별 20개소를 재선정한 후 전문가 자문(컨설팅)을 거쳐 표준 모델(자리배치, 맞춤형 식기 디자인 등)과 이행 지침(메뉴얼)을 개발한다.


표준모델은 외식단체, 사회관계망 서비스(SNS), 방송 등을 활용하여 홍보하여, 외식업소 전반에 전파될 수 있도록 보급할 예정이다.


김종구 식품산업정책관은 “생활속 거리두기 지침 지키기 캠페인의 일환으로 기획된 이번 대책은 엄중한 방역 활동 중에서도 안심하고 소비하는 환경을 만드는데 기여 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뉴서울타임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전영애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

 
 
대기뉴스이거나 송고가 되지 않도록 설정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