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서울타임스] 전영애 기자 = 오늘(15일) 전국에 많은 비가 내리겠습니다. 특히 남해안과 제주도에 집중 호우가 예상됩니다.
오늘(15일)은 서해상에서 동진하여 남부지방을 지나는 저기압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이에 따라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비가 오겠고, 비는 전라도, 제주도는 낮부터 그치겠고, 충청도는 오후에, 그 밖의 전국은 내일(16일)오 전에 대부분 그치겠습니다.
오후에 접어들면서 서울 등 수도권에는 약한 비가 오락가락 내리고 있고, 남해안도 오전보다 빗줄기가 많이 약해져서 시간당 10mm 안팎의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점차 남해안과 제주도는 낮 동안 지형적인 영향까지 더해지면서 시간당 30mm 안팎으로 강한 비가 쏟아지겠습니다.
비의 양도 많아 경남 남해안과 제주 산지에 많게는 100mm 이상, 중부와 호남, 경북지역에 10~40mm의 비가 내리겠습니다.
비가 내리면서 한낮에도 기온이 내려가 서늘하겠습니다. 서울은 17도로 어제보다 8도 이상 기온이 뚝 떨어지겠고,
포항 18도, 대구 19도로 대부분 지역이 20도를 밑돌겠습니다.
비는 오늘 밤 전남 서해안을 시작으로 주말인 내일 오전이면 전국에 비가 그치면서 주말과 휴일 내내 하늘에 구름이 많겠고, 기온은 점점 올라서 일요일에는 다시 덥겠습니다.
다음 주 월요일과 화요일에 또 한 차례 전국에 비 예보 들어 있습니다.
바다의 물결은 서해와 동해상에서 0.5~2.5m, 남해상에서 0.5~4.0m로 일겠습니다.
<강풍 전망>
오늘(15일)은 대부분 해안에서 바람이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고, 특히 강풍특보가 발효 중인 제주도 산지에는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겠고, 제주도 남부와 동부, 일부 전남 남해안에도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면서 오늘 아침(06~09시)에 강풍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주간예보 : 기압골의 영향으로 18일 전국에 비가 오겠고, 19일은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비가 오겠습니다.
<저작권자ⓒ뉴서울타임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