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BEST NEWS

문 대통령, "코로나 지나가도 치료제와 ...

 

‘뮤 온라인’, 동남아시아 지역 다시 진출해 인기 얻어!

등록일 2020년04월24일 09시14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서울타임스] 배순민 기자 = 웹젠이 자사의 PC MMORPG ‘뮤 온라인’을 동남아시아에 다시 출시하며 글로벌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웹젠은 지난(3월 26일) Asiasoft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동남아시아 지역 5개국(태국, 싱가폴,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필리핀)에서 게임 플랫폼 ‘플레이파크(PlayPark)’를 통해 ‘뮤 온라인’을 15년 만에 다시 출시했다.
 
현재 동남아시아 정식 서비스 이후 3주 만에 동시 접속자가 2배 이상 증가했으며, 4월 23일 늘어난 회원을 원활하게 수용하기 위해 서비스 시작 1달 만에 4번째 서버를 열었다.
 
동남아시아에서 발생하는 빠른 회원 증가는 과거 ‘뮤 온라인’이 동남아시아 지역에서 얻은 인기를 바탕으로 하는 높은 인지도, 그리고 웹젠의 적극적인 개발 지원 및 ‘뮤 온라인’이 서비스되고 있는 게임 플랫폼 ‘플레이파크’의 각 국가별 맞춤형 서비스에 기인한다.
 
‘뮤 온라인’은 지난 2005년 1월 필리핀서비스를 시작으로 동남아시아 시장에 출시되었으며, 당시로는 이례적으로 선불카드까지 제작/판매돼 전량 매진되는 등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웹젠과 Asiasoft는 접속하는 회원들의 빠른 증가에 발맞춰, 원활한 게임 이용을 위해 지속적으로 서버를 증설할 계획이며, 다양한 신규 콘텐츠가 추가되는 업데이트도 예정되어 있다.

Asiasoft는 동남아시아에서 높은 인지도를 가진 게임 퍼블리셔로, 게임 퍼블리싱 및 개발을 담당하고 있으며, ‘뮤 온라인’이 서비스되고 있는 동남아시아 게임 플랫폼 ‘플레이파크’를 운영하고 있는 IT 기업이다.
 
웹젠은 ‘뮤 온라인’ 외에도 자사가 보유중인 다양한 PC게임과 IP를 바탕으로 전 세계 주요 퍼블리셔들과 파트너십을 체결, 글로벌 시장 진출을 확대할 계획이다.
 
웹젠의 대표 PC MMORPG ‘뮤 온라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동남아시아 서비스에 대한 정보는 Playpark(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저작권자ⓒ뉴서울타임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배순민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

 
 
대기뉴스이거나 송고가 되지 않도록 설정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