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서울타임스] 전영애 기자 = 주말인 오늘(18일 토요일)에는 이후에 비가 그친 이후 구름만 조금 다소 끼는 날씨가 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오늘 오전 중부지방과 전북내륙, 경상도 지역에는 5∼30㎜의 비가 내리다 게이겠습니다.
다만 일요일 오전부터 이 남쪽에서부터 영향을 주는 비구름대가 점차 오후가 되면서 우리나라 전국에 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러한 일요일에 비는 우리나라 남서쪽에서 접근하는 저기압으로 인해서 내리게 됩니다.
기상청에 따르면 저기압의 특성이 남서쪽에서 접근하다 보니 그 전면에서 이와 같은 큰 비구름대들이 발달하는데 이 비구름대가 우리나라 전국에 영향을 주게 되는 것입니다.
하지만 저기압의 이동 속도가 다소 빠르기 때문에 비의 양은 그리 많지 않을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전체적으로 30mm 미만 정도 수준의 강수량이 될 것으로 예상이 되지만 저기압의 경로에서 가까운 제주도와 남해안 등이 그나마 비의 양이 다른 지역에 비해서 많을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이번 주 일요일은 절기상 곡우라고 합니다. 우리나라 속담에 곡우에 비가 오면 풍년이 든다고 하게 되는데, 이번 비로 인해서 우리나라 농가에 좋은 소식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오늘 바다의 물결은 서해 앞바다에서 0.5∼1.0m, 남해 앞바다에서 0.5∼2.0m, 동해 앞바다에서 1.0∼4.0m 높이로 일겠고 먼바다의 파고는 서해 0.5∼1.5m, 남해 0.5∼2.5m, 동해 2.5∼5.0m로 예보되었습니다.
<저작권자ⓒ뉴서울타임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