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서울타임스] 배순민 기자 = 게임 개발 및 유통, 퍼블리싱의 선두기업인 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 코리아는 자사의 전술 멀티플레이 FPS게임 레인보우식스 시즈(Tom Clancy's Rainbow Six Siege)의 ‘Year 5’ 첫 번째 시즌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인 ‘OPERATION VOID EDGE’가 게임 내 정식 적용됐다고 밝혔다.
OPERATION VOID EDGE에는 네덜란드 출신의 Iana 대원과 요르단 출신의 Oryx 대원이 새롭게 합류, 두 대원은 VOID EDGE 작전에 투입되어 자신들의 특수기술을 기반으로 팀내 전술 혁신과 변화를 불러일으키며 전투에서 활약할 예정이다.
Iana 대원은 공격 대원으로 홀로그램 기반의 자가 복제를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으로 홀로그램은 사격, 타격 등 적들을 직접 공격하거나 가젯을 사용할 수는 없지만 전장을 자유롭게 돌아다닐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아군의 시야 확보 및 적들의 전술 방해에 큰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Oryx 대원은 가젯이 아닌 Remah Dash를 활용해 엄청나게 빠른 속도로 단거리를 이동할 수 있으며 적을 쓰러뜨리거나 부서질 수 있는 벽에 돌진할 수도 있다.
다만 해당 능력을 사용하면 체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상황에 따른 전략적인 운영이 필요하며 또한 Oryx 대원은 해치(Hatch)에도 오를 수 있어 같은 팀원들에게 상당한 전술적 우위를 제공해 줄 예정이다.
OPERATION VOID EDGE에서는 최근 새롭게 개편된 ‘오레곤 맵’도 만나볼 수 있고, 맵내 지하실, 다락방, 사무실 타워 등에 눈에 띄는 개선이 이루어졌으며 게임의 전술적인 플레이를 더욱 발전시키기 위해 맵 전반에 걸쳐 다양한 변화를 시도했다.
이 밖에도 이번 시즌에는 분쇄 복제 수정, 공격 팀 드론 위치 변경, 플레이어 허브 개선, 대원 업데이트 등 다양한 기능 개선 및 업데이트도 함께 이루어졌다.
OPERATION VOID EDGE는 PC, Xbox one, PS4에서 즐길 수 있고, 특히 PC방에서 레인보우식스 시즈를 즐기는 플레이어들은 신규 대원 Iana, Oryx를 포함한 모든 대원을 무료로 즐길 수 있으며 PC방에서만 제공하는 PC방 전용 부적 아이템도 사용할 수 있다.
OPERATION VOID EDGE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레인보우식스 시즈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레인보우식스 시즈는 꾸준한 업데이트와 관리는 물론 라운드 방식의 짧은 플레이 시간, 소규모 인원의 전술적 협력 등을 통해 게이머들에게 강한 몰입감을 선사하며, 다양한 e스포츠 경기들을 통해 게임의 보는 재미 또한 크게 높여주고 있다.
<저작권자ⓒ뉴서울타임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