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BEST NEWS

문 대통령, "코로나 지나가도 치료제와 ...

 

김수민 의원, ‘관광거점도시 청주’ 선정 문체부에 요청

등록일 2020년01월22일 00시32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김수민 의원(바른미래당 청주시 청원구 지역위원장)

[뉴서울타임스]조현상 기자 = 바른미래당 김수민 의원이 문화체육관광부 관광거점도시선정위원회 3차 회의가 열린 21일, 문체부 조현래 관광산업정책관과 통화를 갖고, 관광거점도시 청주 선정을 요청했다.

관광 거점도시는 문체부가 관광경쟁력 있는 시군구 기초지자체 4곳을 ‘지역관광 거점도시’로 선정해 올해부터 오는 2024년까지 5년간 국비 500억 원, 도비 250억 원 등 총 1000억 원을 투입한다. 오늘 21일 3차 관광거점도시 선정위원회 회의를 거쳐 이 달 28일 경 기초지자체 4곳과 부산, 인천 중 광역지자체 1곳을 관광거점도시로 최종 선정할 예정이다. 

관광거점도시는 수도권에 집중되고 있는 외국인 관광객을 지방으로 확산시키기 위해 고유한 지역 관광 브랜드를 가지고 있는 도시들 가운데 글로벌 관광도시로 도약할 수 있는 잠재력을 지니고 세계 수준의 관광자원과 수용태세를 갖춘 도시를 선정하는 초대형 관광 국책사업이다.  

관광거점도시는 외국인 관광객이 가고 싶은, 도보로 가능한 관광도시 지자체 4곳을 선정해 세계 수준의 관광자원과 수용태세를 갖춘 지역관광거점도시를 육성, 수도권에 집중한 외국인 관광객을 지방에 분산하는 목적이다.  

관광거점도시 1차 서면심사에 통과한 기초지방자치단체는 청주를 비롯해 여수·목포·전주·보령·통영·경주·안동·강릉 등 9곳이다. 






<저작권자ⓒ뉴서울타임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조현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

대기뉴스이거나 송고가 되지 않도록 설정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