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라온엔터테인먼트에서 개발한 인기 온라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에 겨울 맞이 업데이트를 이끌어갈 신규 캐릭터 ‘연오’를 정식 업데이트를 하고, 이와 함께 신규 맵과 다양한 이벤트를 추가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신규 캐릭터 연오가 테일즈런너에 정식으로 추가됐으며 이에 따라 이용자들은 지난 1일부터 예약 구매했던 ‘빛나는 노리개’와 ‘수상한 노리개’를 사용해 연오 캐릭터를 추가할 수 있게 됐다.
연오는 20대 초반 여성의 외모를 가지고 있으나, 성주신으로 실제 나이를 가늠할 수는 없다는 콘셉트를 가지고 있다.
또한, 신규 맵 ‘도깨비 가라사대’도 추가됐고, ‘도깨비’ 맵은 맵 플레이 중 나타나는 도깨비의 코멘트에 따라 이용자들의 조작을 달리 해야 하는 특징을 갖고 있다.
구체적으로 도깨비들은 ‘얼음 꽃이 피었습니다‘라는 말을 하고, 이용자들은 이 말과 동시에 ‘시프트’ 키를 클릭해 얼음으로 변신 해야만 한다.
도깨비 상점과 이매망량 캡슐을 통해 획득할 수 있는 아이템도 새로 추가됐으며 도깨비 상점 판매 물품은 상시 판매 물품과 일자별 판매 물품으로 구성되어 있고, 두번째 이매망량 캡슐에는 ‘어비스 이블 크라운’과 ‘버블티 베어 팩’, ‘눈꽃나무 팩’ 등 다양한 아이템이 구성돼 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크리스마스 맞이 이벤트도 실시, ‘산타 할배’가 파업한 이후, 아무것도 먹지 못하고 있는 ‘루돌프’에게 이용자들이 쿠키와 우유를 보내준다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이용자들은 공원 내 우편함을 통해 루돌프의 편지를 수령한 뒤 이매망량 맵의 퀘스트를 통해 획득한 우유와 쿠키는 교환 상점을 통해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끝으로, 일부 게임 내 시스템을 개선해, 마이룸, 테일즈북, 대기실, 상점, 패코왕 등 다양한 공간에서 캐릭터들의일부 모션을 인할 수 있도록 바뀌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김유진 팀장은 “연오 캐릭터가 사전 예약 시작 때부터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는 것 같아 정말 기쁘다”라며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본격적으로 성주신 연오와 관련된 이야기들이 펼쳐질 예정이니 더 많은 관심과 사랑을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라온엔터테인먼트 박한수 PD는 “이번 겨울방학 업데이트는 신규 맵 ‘도깨비 가라사대’와 같이 기존 달리기 경쟁과는 차별화된 색다른 재미 요소를 제공하고자 노력했다” 라며 “달리기를 통한 순위 경쟁뿐 만 아니라 테일즈런너가 보여줄 수 있는 다양한 재미 요소들을 지속 선보일 예정이니 많이 접속해 즐겨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업데이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테일즈런너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테일즈런너’는 2005년 여름부터 서비스된 국내 대표적인 스테디셀러 온라인 게임으로, 누적 회원 1700만 명을 보유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