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BEST NEWS

문 대통령, "코로나 지나가도 치료제와 ...

 

“공군과 함께하는 2018 사천에어쇼” 개막 볼거리 풍성

- 10.25.(목)~28.(일)까지 4일간 사천비행장에서 열려

등록일 2018년10월25일 10시5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공군과 함께하는 2016 사천에어쇼」에서 블랙이글스 에어쇼를 관람하는 방문객들의 모습. 2018.10.25./공군

[뉴서울타임스] 조현상 기자 = 공군과 경상남도, 사천시, 한국항공우주산업(주)이 공동주최하는 “공군과 함께하는 2018 사천에어쇼(이하 ‘사천에어쇼)”가 25일부터 28일까지 4일간 사천비행장(경남 사천시)에서 개최된다.

공군은 국민들의 항공우주력에 대한 이해증진과 항공산업 수출지원은 물론,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부합한 공군의 미래를 조망하기 위해 2016년부터 사천에어쇼 공동주최기관으로 참여하고 있다고 밝혔다.

개막일인 오늘(25일)에는 공군 특수비행팀 블랙이글스의 고난도 공중기동, T-50·KT-1 시범비행, F-15K·FA-50 축하비행 등 가을하늘을 화려하게 수놓는 에어쇼를 비롯해 노라조, 브레이브걸스 등 국방TV 위문열차 축하공연이 진행되고, 행사 전 기간에는 공군 홍보관, 항공기 및 무장 전시, 시뮬레이터 및 VR(가상현실) 기술을 활용한 항공기 체험비행 등 공군만의 특색있는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행사 2일차인 26일(금)에는 한국항공우주산업(주) 내 항공기개발센터 회의실에서 민·관·군 항공 우주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인 가운데,「제3회 민·군 협력 항공우주력 발전 세미나」가 개최되어 ’항공우주산업의 미래, 4차 산업혁명에서 찾다‘를 주제로 학술회의를 진행한다.

사천에어쇼와 함께 이 기간 “제3회 공군참모총장배 드론 종합경연대회”가 열려 ’공중드론침투대회(e-드론레이싱)‘과 ’공중드론전투대회(드론축구)‘ 부문에서 참가자들이 갈고닦은 드론 조종실력을 선보인다. 

공군은 관람객들의 안전과 편의에 만전을 기하는 가운데, 미래 주역인 청소년과 지역주민들에게 유익하고 즐거운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공군을 체험할 수 있는 풍성한 볼거리와 체험거리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뉴서울타임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조현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

 
 
대기뉴스이거나 송고가 되지 않도록 설정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