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BEST NEWS

문 대통령, "코로나 지나가도 치료제와 ...

 

‘백종원의 골목식당’, 불금 잡은 흥미로운 기록은?

등록일 2018년08월20일 16시49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사진제공= SBS>

[뉴서울타임스] 배순민 기자 =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이 지난 17일 방송을 끝으로 ‘불금 시간대’를 떠나 수요일 밤 11시대로 자리를 옮긴다.

지난 1월 첫 방송되어 불금 시간대를 사로잡았던 ‘백종원의 골목식당’의 흥미로운 기록들을 꼽아봤다.

2배의 솔루션 효과

제작진에 따르면 백종원의 솔루션을 거친 골목 식당들은 정확한 매출금액을 밝힐 수는 없지만, 대부분 솔루션 전과 비교해 2배 이상의 매출을 올렸다고 밝혔다.

특정 식당 한 두 곳에 집중되는 현상 없이 각 식당별로 손님들의 발길이 이어졌고, 이는 그 골목상권의 유동인구를 늘리는 효과를 거두고 있다.


23개의 골목식당

‘백종원의 골목식당’을 거친 골목은 서울 이대 꽃길삼거리를 시작으로 충무로 필스트리트, 공덕 소담길, 용산 신흥시장, 성수동 뚝섬을 거쳐 인천 중구 청년몰까지 총 6개 골목이었고, 23개 골목식당이 백종원의 솔루션을 받았다.

500만원대의 매출

일명 ‘백종원 사단’이라 불리는 연예인 사장님들의 활약도 대단했으며, 첫 지원군이었던 개그맨 남창희, 고재근부터 인천 중구 청년몰 편의 배우 김민교, 정인선까지 13명의 연예인이 ‘골목 부흥요원’으로 함께 했다.

이 중 돈스파이크와 차오루의 ‘필동 돈차식당’은 500만원대의 매출을 기록하며 연예인 식당 매출 1위에 등극했고, 이밖에 뚝섬에서 ‘배테랑 수제버거’를 운영했던 가수 테이는 호평에 힘입어 최근 홍대에 실제로 버거집을 오픈하기도 했다.

26,743,001의 재생뷰

화제성을 가늠할 수 있는 N 포털 사이트의 ‘백종원의 골목식당’ 클립 동영상 총 재생뷰는 2600만뷰(8/18 기준)를 넘어섰고, 첫 방송한 지 7개월 만에 이룬 기록으로 시청자들의 높은 관심을 반영하는 수치다.

‘백종원의 골목식당’은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경기일정에 따라 편성이동 첫 방송 날짜를 확정할 예정이다.






<저작권자ⓒ뉴서울타임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배순민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

대기뉴스이거나 송고가 되지 않도록 설정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