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BEST NEWS

문 대통령, "코로나 지나가도 치료제와 ...

 

4차 산업혁명 기술의 집약체, 무인이동체 신기술 한자리에

등록일 2018년04월26일 07시02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하이브리드형 드론 [뉴서울타임스] 조현상 기자 =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무인이동체 미래선도 핵심기술개발사업단이 주관하는 ‘무인이동체 통합기술워크숍’이 23일부터 25일까지 한국항공우주연구원에서 개최되었다.

2016년부터 과기정통부의 연구개발(R&D) 지원을 통해 창출된 무인이동체 신기술 성과를 홍보하고 기술이전을 촉진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에 센서·인공지능·소프트웨어 등 다양한 분야의 산·학·연 연구자와 기업이 시작품을 시연·전시하고 연구 성과를 발표하는 등 국내 무인이동체 기술역량을 총 결집했다.

공공임무용 소형무인기는 공공기관이 원하는 성능을 먼저 제시하면 국내 중소기업이 요구 성능을 충족하도록 개발 한 무인기로, 이번 비행시연에서는 수색?정찰 드론, 기상관측 드론, 고정익-회전익 하이브리드형 드론을 선보였다. 향후 성능검증을 마치면 올 하반기 조달청의 우수조달품목으로 지정하여 공공조달로 연계할 예정이다.

전시장에서는 3D 광센서, 휴대용 재머, 3D 프린팅 엔진 등 우수기술 및 제품들을 전시하며, 약 200여명의 산·학·연 연구자가 모여 그간 진행한 연구내용 및 기술 분야별 트렌드 등 정보를 공유하는 자리가 마련되었다.

학생체험행사에서는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소속 전문가가 드론의 기본구조 및 구성품별 용도, 비행원리에 대해 간단히 소개하고 학생들이 직접 드론을 날려보며 드론에 대한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과기정통부 김정원 기초원천연구정책관은 “무인이동체 혁신기술 개발성과를 공유하고 다양한 분야 전문가들이 교류하는 이번 행사를 통해 무인이동체 기술이 한 단계 도약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과기정통부는 “향후 우수 연구개발 성과가 국민의 실질적인 체감효과로 창출될 수 있도록 관련 정책을 적극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뉴서울타임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조현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

 
 
대기뉴스이거나 송고가 되지 않도록 설정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