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사진
[뉴서울타임스] 전영애 기자 오늘(23일) 아침까지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눈이 내렸지만 기온이 영상으로 오르면서 눈이 녹기 시작했습니다.
남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면서 전국이 대체로 구름이 많은 날씨를 보이고 있고, 경상서부내륙으로 비 또는 눈이 오는 곳이 있습니다.
낮 최고기온은 7도에서 13도가 되겠습니다.
* 케이웨더 발표 미세먼지 농도 예보
- 환경부 기준 : 오전 수도권, 충청도 ‘한때 나쁨’, 그 밖의 전국 ‘보통’
/ 오후 수도권, 충청도 ‘나쁨’, 강원영서, 전라도, 경상도, 제주도 ‘한때 나쁨’, 강원영동 ‘보통’
- WHO 권고기준 : 오전 수도권, 충청도 ‘나쁨’, 그 밖의 전국 ‘한때 나쁨’
/ 오후 수도권, 충청도 ‘매우 나쁨’, 강원영서, 전라도, 경상도, 제주도 ‘나쁨’, 강원영동 ‘한때 나쁨’
< 기온 전망 >
당분간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은 분포를 보이겠습니다. 한편, 내륙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 강풍 전망 >
오늘 서해안과 동해안, 강원산지에는 바람이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 건조현황과 전망 >
현재, 강원동해안과 일부 충청도, 남부지방은 건조한 날씨가 장기간 지속되어 건조특보가 발효 중이고,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으니 산불 등 각종 화재예방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주간예보 : 기압골의 영향으로 24일 경기북부, 경기동부, 강원영서, 충북북부에, 25일은 제주도에 비 또는 눈이 오겠고, 28일은 전국에 비 또는 눈이 오겠습니다. 한편, 동풍의 영향으로 강원영동, 경상해안은 25일에 눈 또는 비가 오겠습니다. 그 밖의 날은 고기압의 영향으로 구름이 많겠습니다.
<저작권자ⓒ뉴서울타임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