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서울타임스] 전영애 기자 = 오늘(5일) 11시 현재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전라서해안과 제주도에는 눈이 내리고 있습니다.
기상청은 5일과 6일 중국 북부지방에 위치한 찬 대륙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해기차에 의해 서해상에서 만들어진 눈 구름대의 영향으로 충남서해안과 전라도, 제주도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고, 내일 오후에 차차 그치겠다고 전했다.
특히 전라도는 내일 오후까지, 제주도산지와 울릉도는 모레까지 눈이 이어지면서 많은 눈이 쌓이는 곳이 있겠고, 내린 눈이 얼어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있겠다
오늘은 중국 북부지방에 위치한 찬 대륙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해상에서 만들어진 눈 구름대의 영향으로 충남서안과 전라도, 제주도, 울릉도, 독도에는 눈이 오겠습니다.
* 예상적설(~7일) / 강수량
- 제주산간, 울릉도, 독도(~7일) : 10~30cm / 10~30mm
- 전라서해안(~6일) : 3~8cm / 5~10mm
- 전라내륙, 제주도, 충남서해안(~6일) : 1~3cm / 5mm미만
낮 최고기온은 영하 7도에서 영상 1도가 되겠습니다.
* 케이웨더 발표 미세먼지 농도 예보
- 환경부 기준 : 전국 ‘좋음’
- WHO 권고기준 : 전국 ‘보통’
바다의 물결은 전 해상에서 4.0~6.0m로 매우 높게 일겠습니다.
< 기온 현황과 전망 >
현재, 전국 대부분 지역에 한파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북쪽으로부터 찬 공기가 계속해서 유입되면서, 기온이 매우 낮겠고,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매우 춥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이번 추위는 당분간 이어지면서 중부지방과 일부 남부내륙에는 아침 기온이 영하 15℃ 이하로, 그 밖의 지역은 영하 10℃ 이하로 떨어지는 곳이 있겠고, 낮 기온도 영하권에 머물러 매우 춥겠으니, 가축의 동사, 비닐하우스 작물의 동해, 수도관 동파 등 피해가 없도록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 건조 현황과 전망 >
현재, 현재, 전북을 제외한 전국 대부분 지역에 건조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당분간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습니다.
< 해상 현황과 전망 >
현재, 대부분 해상에 풍랑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당분간 전해상에 바람이 강하게 불고 물결이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주간예보 : 8일은 기압골의 영향으로 충남서해안, 전라도, 제주도에 눈 또는 비가 오겠습니다. 한편, 해기차로 인해 생성된 구름대의 영향으로 6일 충남, 호남, 제주도는 눈이 오겠습니다.
<저작권자ⓒ뉴서울타임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