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BEST NEWS

문 대통령, "코로나 지나가도 치료제와 ...

 

칭따오, ‘황금 개의 해’ 맞아 한국 전통 민화 현대적 감각으로 재해석한 디자인 적용한 ‘스페셜 에디션’ 출시

등록일 2018년01월15일 17시3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사진제공= 비어케이>

[뉴서울타임스] 배순민 기자 = 글로벌 프리미엄 맥주 칭따오가 새해를 맞아 ‘황금 개’를 한국 민화로 표현한 특별한 디자인의 ‘2018 무술년 기념 스페셜 에디션’을 한정 수량으로 출시한다. 

60년 만에 돌아온 ‘황금 개의 해’를 기념해 칭따오가 선보이는 이번 스페셜 에디션은 민화 작가 목원 최미경과의 협업을 통해 전통적인 요소들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함으로써 기존 칭따오의 이미지에 독특하고 세련된 느낌을 더한 디자인을 완성했다. 

신년 불꽃놀이를 형상화한 패턴의 디자인으로 새해 분위기를 한껏 더했고, 예로부터 재물을 지켜주고 액운을 막아준다고 여겨진 개를 전통 민화 화법으로 그려내 새해의 부(富)와 복(福)을 기원하는 의미를 담아 ‘새해엔 복맥(복(福)+맥주)하세요’라는 위트 있는 컨셉으로 소비자들을 찾아갈 예정이다. 

특히 국내에는 출시된 적 없는 은은한 푸른빛의 알루미늄 소재로 제작된 보틀로 한정 생산된다는 점은 이번 스페셜 에디션이 높은 소장가치와 희소성을 가지는 이유다.

473ml 병 2개와 전용잔 1개로 구성되어 있으며 전국 대형마트, 슈퍼, 편의점에서 구입할 수 있다. 

이번 스페셜 에디션은 우리나라에서 기획을 주도하고 중국 칭따오 본사에 제안해 출시를 결정한 것으로, 한국뿐만 아니라 글로벌 5개국(마카오, 벨기에, 이스라엘, 호주, 홍콩)에도 수출될 예정이라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크다. 

한편 이번 스페셜 에디션을 소개하기 위해 칭따오의 모델 정상훈이 다양한 개들과 함께 등장하는 복맥 뮤직비디오(이하 복맥 뮤비)도 공개된다.

70년대 인기 디스코 그룹 빌리지피플(Village People)의 Y.M.C.A를 개사한 흥겨운 멜로디가 특징인 이번 영상은 ‘올해는 당신도 사랑꾼’, ‘새해엔 진급도 해야지’ 등 모두가 바라는 새해 염원을 칭따오 특유의 위트로 유쾌하게 풀어냈다. 복맥 뮤비는 칭따오 공식 페이스북과 유튜브에서 확인할 수 있다. 

칭따오의 공식 수입·유통사 ㈜비어케이는 기존 칭따오와 또 다른 매력을 가진 이번 2018년 무술년 기념 스페셜 에디션이 곧 다가올 설에 소중한 사람들에게 행복과 행운을 전달하는 뜻깊은 선물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뉴서울타임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배순민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

 
 
대기뉴스이거나 송고가 되지 않도록 설정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