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BEST NEWS

문 대통령, "코로나 지나가도 치료제와 ...

 

정세균 국회의장 신사의원 베스트 10, 박주민 의원 등 백봉신사상 수상

등록일 2017년12월28일 14시4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백봉신사상은 올해로 19회째를 맞이하고 있으며, 독립운동가, 대한민국 임시의정원 의원, 제헌의원, 보사부 장관 및 국회 부의장 등을 역임한 백봉라용균선생을 기리기 위해 1999년에 제정되었다.

[뉴서울타임스] 조현상 기자 = 정세균 국회의장이 ‘신사의원 베스트 10’ 을 수상, 선인 더불어민주당 박주민 의원 등이 28일 국회본관 귀빈식당에서 열린 「2017년 제19회 백봉신사상 시상식」에서 국내 언론사 정치부기자가 선정하는 백봉신사상 대상(白峰紳士賞 大賞)을 수상했다. 

13회 수상으로 현역 의원 중 최다 기록하고 있는 정 의장은 “올해도 ‘신사적인 의원 베스트 10’에 선정된 것을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면서 “백봉신사상은 국회의원들에게 주어지는 가장 명예로운 상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2017년 신사의원 베스트10에는 김부겸 더불어민주당 의원, 김세연 바른정당 의원, 노회찬 정의당 의원, 손금주 국민의당 의원, 심상정 정의당 의원, 우상호 더불어민주당 의원, 우원식 더불어민주당 의원, 유승민 바른정당 의원(가나다순)이 선정됐다. 

또한, 정세균 현(現) 국회의장이 신사의원 베스트10에 선정되어, 현역 의원 중 가장 많은 총 13회의 역대 최다 수상을 받게 되었다. 정세균 국회의장은 당초 시상자가 수상하는 것이 맞지 않다며 고사했으나, 기념사업회 측의 거듭된 요청과 언론인들의 평가를 존중한다는 차원에서 상을 받기로 결정했다.

백봉신사상 수상자는 “백봉라용균선생기념사업회(회장 정세균)”가 매년 국내 언론사 정치부기자 설문조사를 통해 선정하고 있으며, 금번 선정 결과는 지난 11월 27일부터 12월 8일까지 조사에 참여한 기자 330명의 설문 내용을 KAIST 정연승 교수에게 통계 의뢰하여 도출되었다. 

백봉신사상은 올해로 19회째를 맞이하고 있으며, 독립운동가, 대한민국 임시의정원 의원, 제헌의원, 보사부 장관 및 국회 부의장 등을 역임한 백봉라용균선생을 기리기 위해 1999년에 제정되었다. 






<저작권자ⓒ뉴서울타임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조현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

대기뉴스이거나 송고가 되지 않도록 설정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