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BEST NEWS

문 대통령, "코로나 지나가도 치료제와 ...

 

국산 수리온 경찰헬기 3대 추가주문...평창 대테러 방위

등록일 2017년12월27일 00시33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다년간 운용 중인 경찰청의 재구매… 우수한 성능과 안전성 신뢰
  - 수리온, 다양한 파생형 헬기로 외국산 헬기 의존도 감소 기대



대구 월드컵 경기장에서 대테러 훈련(2016.8.23) 중인 경찰헬기 참수리(KUH-1P)
[뉴서울타임스] 조현상 기자 = 경찰청이 한국항공우주산업㈜(이하 KAI)의 수리온 기반 경찰헬기 참수리(KUH-1P)를 추가 주문했다.

KAI는 26일 조달청과 참수리 3대를 2020년 2월까지 경찰청에  납품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계약 금액은 705억 원으로 수리부속, 지상 지원장비, 기술교범, 기술/정비지원, 교육훈련 등이 포함됐다.

참수리는 다목적헬기 수리온을 경찰 임무수행에 적합하도록 개조 개발한 헬기로 항공영상 무선전송장치, 탐조등, 전기광학 적외선 카메라, 기상레이더 등 첨단  장비들을 탑재하여 주‧야간, 악천후에도 안전한 임무수행이 가능하며 외장형 보조연료탱크를 적용하는 등 성능을 대폭 향상  시켰다. 

이번에 계약한 참수리는 통합형 항공전자시스템(Avionics Suite)이 탑재된다. 대형 다기능 디스플레이(12인치)와 터치스크린 조종 장치가 적용되어 조종사의 임무수행 피로도는 낮추고 비행 편의성은 배가될 전망이다. 

이로서 경찰청은 이번 계약 분까지 모두 8대의 참수리 헬기 도입해 운영한다.

참수리 1, 2호기(2013년)와 3호기(2015년), 4호기(2017년)는 각각 경기, 전남, 경북, 충남지방경찰청 등에 배치돼 △통합방위 및 대테러 작전 △재해 시 인명 구조/실종자 수색 △공중정찰/교통관리 등 다양한 임무를 수행하고 있다. 

내년 2월 개막하는 평창 동계올림픽 대회에도 참수리가 방위 및 대테러 대비임무를 수행할 예정이다. 항공영상 무선전송장치가 탑재되어 평창 동계올림픽 기간에 실시간 현장상황 전송도 가능해졌다. 지난 10월 참수리 2대가 대통령이 참관한 ‘경찰의 날’ 행사에 참가해 평창 동계올림픽을 대비한 대테러 시험  훈련도 마쳤다. 

경찰청이 운용 중인 참수리 4대는 지금까지 3,000시간 무사고 비행기록을 달성했다. 한편, 지난해 계약한 참수리 5호기는 2018년 말 납품 예정이다.

KAI는 수리온의 국내 운용 실적을 토대로 동남아, 남미, 중동 등 국산 항공기 기수출국 중심으로 해외 수출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뉴서울타임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조현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

 
 
 
대기뉴스이거나 송고가 되지 않도록 설정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