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더불어민주당 김병욱 의원(성남시 분당을)이 전국공동주택리모델링연합회(이하 전공연) 공동대표와 주민들로부터 감사패를 수상 하였다.
[뉴서울타임스] 조현상 기자 =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더불어민주당 김병욱 의원(성남시 분당을)이 전국공동주택리모델링연합회(이하 전공연) 공동대표와 주민들로부터 감사패를 수상 하였다.
지난 14일 국회의원회관 제4간담회의실에서 진행된 ‘리모델링활성화 공로자 감사패 수여식’에서 전공연 공동대표와 주민들은 김병욱 의원에게 그 동안 노후공동주택 리모델링 활성화를 위한 공로를 인정하여 감사패를 수여했다.
김병욱 의원은 <노후 공동주택 리모델링 현황과 과제>란 주제로 토론회를 개최하고, 장기공공임대아파트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하얀마을 6단지 주거환경 개선 간담회’ 를 개최하는 등 공동주택리모델링의 활성화를 위해서 힘썼다. 또한, 작년 8월, 오피스텔 상가 등의 리모델링을 가능하게 하는 『집합건물의 소유 및 관리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법률안』을 발의하였다.
김병욱 의원은 “생각지도 못한 상을 주셔서 감사하다” 며 “특히 지역주민들의 추천으로 받은 상이라 더욱 값지고 뿌듯하다”는 소감을 밝혔다. 이어서 “주민들의 안전을 위해서라도 노후된 공동주택부터 하루 빨리 리모델링하여, 마음 편히 살 수 있는 주거환경조성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강조하였다.
<저작권자ⓒ뉴서울타임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