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BEST NEWS

문 대통령, "코로나 지나가도 치료제와 ...

 

13일 날씨, 전국 대부분 ‘한파특보’…낮에도 칼바람 계속

등록일 2017년12월13일 12시2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자료사진

[뉴서울타임스] 전영애 기자 = 오늘(13일) 전국 대부분 지역에 한파 특보가 내려진 가운데, 특히 경기 가평, 경북 북부지역에 내려졌던 한파주의보는 한파경보로 강화가 됐습니다. 낮에도 칼바람은 계속되면서 강추위가 지속되겠습니다.

영하 10도 안팎의 추위는 목요일까지 이어진 뒤 다소 약해지겠지만 체감온도가 낮아 춥기는 마찬가지입니다. 추위 속에 눈, 비도자주 내릴 걸로 예보돼 있습니다.

현재, 전국이 대체로 맑으나, 전라서해안에는 구름이 많고 눈이 날리는 곳이 있습니다.

오늘은 찬 대륙고기압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전라서해안과 제주도는 구름이 많고 아침까지 산발적으로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 예상 적설(14일 낮까지)
- 울릉도.독도 : 2~7cm

* 예상 강수량(14일 낮까지)
- 울릉도.독도 : 5mm 내외

특히, 경기북부와 강원도, 충남서해안, 전북서해안에는 눈이 쌓인 곳이 있으며, 그 동안 내린 눈이 얼어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많겠으니, 보행자 안전과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내일(14일)은 중국 북동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차차 그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차차 구름이 많아지겠습니다.

모레(15일)는 중국 중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다가 북서쪽에서 다가오는 기압골의 영향을 차차 받겠습니다. 전국에 구름이 많다가 차차 흐려져 오후에 경기북부, 밤에는 그 밖의 중부지방(강원영동 제외)과 전북북부에 눈 또는 비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 한파 및 기온 현황과 전망 >
현재, 중부내륙과 경북내륙, 전북북동내륙에 한파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오늘 아침최저기온이 영하 10도 이하로 떨어져 매우 춥겠습니다.

한편, 이번 추위는 내일(14일)까지 이어지면서 내륙을 중심으로 아침최저기온이 영하 10도 이하로 떨어지는 곳이 많겠고, 낮 기온도 중부지방은 영하권에 머물러 매우 춥겠으니, 수도관 동파와 같은 시설물 피해와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라며, 특히, 노약자는 외출을 자제하거나 외출시 보온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 강풍 전망 >
오늘은 서해안을 중심으로 바람이 강하게 불겠고, 그 밖의 지역에도 약간 강하게 불겠으니, 시설물 관리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 건조 현황과 전망 >
현재, 서울.경기도와 강원도, 경상도에 건조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으니, 산불 등 각종 화재 예방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 해상 현황과 전망 >
현재, 동해상(중부앞바다 제외)에 풍랑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동해먼바다는 내일(14일)까지 물결이 매우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 선박은 유의하기 바라며,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당분간 동해안에는 너울에 의한 높은 물결이 방파제나 해안도로를 넘는 곳이 있겠으니, 안전사고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저작권자ⓒ뉴서울타임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전영애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

 
 
대기뉴스이거나 송고가 되지 않도록 설정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