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봉도 / 자료사진
[뉴서울타임스] 전영애 기지 = 오늘(25일) 주말은 전국이 대부분 영하권 날씨를 보이며 춥겠습니다.
낮부터는 수도권과 중부 지방을 중심으로 눈·비가 오고, 전국이 구름이 많은 가운데 서울·경기도와 강원영서에는 비 또는 눈이 내리는 곳이 있으며, 소강상태를 보이는 곳이 많습니다.
이 강수는 단속적으로 내리면서 낮 동안에 소강상태를 보이는 곳이 있겠으나, 차차 그 밖의 중부지방과 경북북부로 확대되겠습니다. 한편, 눈이 오는 지역에서는 낮 동안에 기온이 오르면서 비로 내리는 곳이 많겠으나, 밤이 되면서 강원영서를 중심으로 비 또는 눈으로 바뀌겠습니다.
특히, 경기북부와 강원영서에는 눈이 내려 쌓이는 곳이 있겠고, 강원산지에는 많은 눈이 내려 쌓이는 곳이 있겠으며, 어제(24일)와 오늘 내린 비나 눈이 얼어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교통안전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미세먼지 농도는 대기확산이 원활해 대부분 ‘좋음’~‘보통’ 수준을 나타낼 것으로 예상되지만 중서부 지역은 국외 미세먼지의 유입으로 늦은 오후부터 미세먼지 농도가 다소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기상청 관계자는 “눈이나 비가 얼어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많겠으니,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뉴서울타임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