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BEST NEWS

문 대통령, "코로나 지나가도 치료제와 ...

 

상품과 서비스 생산·유통·소비 전 과정이 연결되는 표준이 필요

등록일 2017년11월22일 22시44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정세균 국회의장이 11월 22일(수) 오후 국회 헌정기념관 대강당에서 열린 「4차 산업혁명 국제표준포럼, World Standards Forum For The Fourth Industrial Revolution」 에 참석했다.

[뉴서울타임스]  정세균 국회의장이 22일(수) 국회 헌정기념관 대강당에서 열린 「4차 산업혁명 국제표준포럼, World Standards Forum For The Fourth Industrial Revolution」 에 참석해 “4차 산업혁명의 핵심은 상품과 서비스의 생산·유통·소비 전 과정이 연결되고 지능화되는 것”이라면서 “이를 위해서는 국제적·회적 합의인 ‘표준’이 필요하고, 국제협업의 대표사례가 ‘국제표준포럼’”이라고 말했다. 

이어 “‘미래를 준비하는 국회’를 실현하기 위해 4차 산업혁명의 표준에 대한 요청을 국가 정책에 담아 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면서 “오늘 열리는 국제표준포럼을 계기로 각 국의 표준화 전략을 공유하고 4차 산업혁명의 흐름을 선도해나갈 표준화 정책에 대한 깊은 논의가 이뤄지길 바란다” 고 밝혔다.

이 날 개최된 「4차 산업혁명 국제표준포럼」은 김태년 의원이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및 국가기술표준원, 한국표준협회 주관으로 개최되었으며, 국제표준화기구(ISO) 존 월터 차기회장, 국제전기기술위원회(IEC) 프란스 브리즈빅 사무총장, 독일 인더스트리4.0 표준화위원회 레인홀트 피클러 대표, 일본 경제산업성 후미가츠 사토 국장 등이 참석했다.






<저작권자ⓒ뉴서울타임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조현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

대기뉴스이거나 송고가 되지 않도록 설정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