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사진
[뉴서울타임스] 전영애 기자 = 오늘(22일) 날씨는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지역에 따라 비나 눈이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오늘 북서쪽에서 다가오는 기압골 영향을 받다가 차차 벗어나겠습니다.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새벽에 경기북부를 시작으로 낮 동안에는 중부지방(강원영동 제외)과 전라도(전남남부 제외), 경북북부내륙에 비(강원산지 비 또는 눈)가 오겠고, 오후부터 차차 갤 전망입니다.
제주도는 제주도남쪽해상을 지나는 기압골 영향으로 흐리고 오전 한때 비(산지 비 또는 눈)가 조금 오겠습니다.
강수량은 중부지방(강원영동 제외)·전라도(전남남부 제외)·경북북부내륙·제주도·울릉도·독도 5mm 미만 정도로 예상된다. 적설량은 강원산지 1cm 내외 정도로 예상됩니다.
또한, 지표면 온도가 낮아 현재 내린 비가 지표면에서 얼어 미끄러운 곳이 많겠으니,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한편, 어제(21일) 내몽골고원에서 발원한 황사가 북서풍을 타고 남하하여 현재 백령도에서 황사가 관측되고 있습니다.
이 황사는 대부분 우리나라 북쪽 상공을 지나겠으나, 그 중 일부가 북서풍을 타고 유입되면서 오늘 오후까지 서해 도서 지역과 일부 서해안에는 약한 황사가 나타나는 곳이 있겠고, PM10 농도도 평소보다 높아질 가능성이 있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한편, 기류에 따라 황사가 나타나는 지역과 강도, 지속시간이 매우 유동적이니,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저작권자ⓒ뉴서울타임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