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BEST NEWS

문 대통령, "코로나 지나가도 치료제와 ...

 

국민과 함께하는 개헌을 위한 헌법개정 국민대토론회 개최

등록일 2017년09월05일 15시34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지난 8월29일 오후 부산시청 1층 대회의실에서 열린 '국회 헌법개정 국민대토론회'에 참가한 최인호 개헌특위 위원이 기조발제를 하고 있다.
[뉴서울타임스] 조현상 기자 = 국회헌법개정특별위원회·대구광역시·경상북도는 5일 오후 2시부터 대구시청 대회의실(10층)에서 헌법개정 국민대토론회를 공동으로 주최하고 있다.

이날 토론회는 21세기 대한민국의 미래를 열어나가기 위한 새로운 헌법이 필요하다는 시대적 요구에 따라 지난 해 12월 29일 국회헌법개정특별위원회가 구성되어 8개월간 총 30여 차례에 걸친 회의를 통해 개헌의 필요성 및 방안에 대한 심도 깊은 논의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토론회는 1987년 이후 30년 만에 이루어지는 개헌을 성공적으로 달성하고자 개헌에 관한 국민의 생생한 목소리를 현장에서 직접 듣기 위하여 마련된 것으로 국회헌법개정특별위원회와 전국 16개 광역지방자치단체가 공동으로 총 11회에 걸쳐 주최하는 국민대토론회 대장정의 세 번째 토론회이다.

기조발제는 이상돈 개헌특위 위원이, 지역전문가 지정토론은 김형기 경북대학교 교수, 박인수 영남대학교교수, 윤영진 계명대학교 교수, 윤재만 대구대학교 교수, 이동관 매일신문 편집국 부국장, 이창용 지방분권운동 대구경북본부 상임대표, 최백영 대구광역시 지방분권협의회 의장 그리고 하세헌 경북대학교 교수가 맡기로 하였으며, 헌법 개정에 관한 대구·경북 지역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들을 수 있는 자유토론의 시간이 이어지고 있다.

국회헌법개정특별위원회 측에 따르면 이번 국민대토론회에서 제기된 지역전문가와 국민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듣고 국민이 공감할 수 있는 개헌안, 국민과 함께 하는 개헌안을 만들고 있다.






<저작권자ⓒ뉴서울타임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조현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

대기뉴스이거나 송고가 되지 않도록 설정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