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촌 국립중앙박물관
[뉴서울타임스] 전영애 기자 = 오늘(29일)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겠으나 전남남해안과 제주도는 아침까지 비가 오는 곳이 있겠고, 경남지방은 아침까지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을 전망입니다.
강원 동해안은 동풍의 영향으로 낮 동안에도 비가 조금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 주요지점 강수량 현황(28일 15시부터 29일 04시까지, 단위 : mm)
- 유구(공주) 101.5 세종연기 89.0 김제 74.5 대청(청주) 60.5 대산(서산) 55.0 송탄(평택) 49.5
오늘은 중국북부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으나, 전남과 경남, 제주도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다가 차차 벗어나겠습니다. 전국이 가끔 구름 많겠으나, 전남남해안과 제주도는 아침까지 비가 오는 곳이 있겠고, 경남지방은 아침까지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한편, 강원동해안은 동풍의 영향으로 낮 동안에 비가 조금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 예상 강수량(29일)
- (아침까지) 전남남해안, 제주도, (낮까지) 강원동해안 : 5mm 미만
- (30일 까지) 울릉도.독도 : 5mm 내외
내일(30일)은 중국 산둥반도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차차 받겠습니다. 전국이 구름많다가 낮부터 차차 맑아지겠습니다.
모레(31일)는 중국 산둥반도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습니다.
< 기온 전망 >
당분간 기온은 평년보다 조금 낮겠고, 특히,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내일(30일) 아침 기온이 평년보다 3~5도 가량 낮아 선선하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 강풍 전망 >
오늘 서해안을 중심으로 바람이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 안개 전망 >
일부 내륙지역에는 아침까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서해 먼바다에는 풍랑주의보가 발표(06시 발효)된 가운데 중부는 오늘 오후까지, 남부는 내일 오전까지 바람이 강하게 불고, 물결이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하기 바라며,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저작권자ⓒ뉴서울타임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