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만 갈대밭
[뉴서울타임스] 전영애 기자 = 오늘(25일) 중국 북부지방에서 확장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중부지방은 간간히 맑다고 구름이 끼고를 반복하며, 남부지방은 대체로 흐리고 천둥·번개를 동반한 비가 오는 곳이 있습니다. 한편, 중부지방은 박무가 낀 곳이 있습니다.
오늘은 중국 북부지방에서 확장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으나, 전남과 경남은 기압골의 영향을 받다가 벗어나겠습니다.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겠으나, 전남과 경남은 오전까지 흐리고 비가 오겠습니다. 한편, 제주도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흐리고 비가 오겠습니다.
* 예상 강수량(25일 오전까지)
- 제주도(26일 새벽까지) : 30~80mm
- 전남 : 10~60mm
- 경남 : 5~10mm
오늘과 내일(26일) 비가 오는 지역에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고, 전남과 제주도는 시간당 30mm 이상의 강한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 등 피해 없도록 유의하기 바랍니다.
내일(26일)은 중국 북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대체로 맑겠습니다. 한편, 제주도는 기압골의 영향에서 차차 벗어나겠으므로 대체로 흐리고 새벽까지 비가 오다가 개겠습니다.
모레(27일)는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오후에 가끔 구름이 많겠습니다.
< 기온 현황과 전망 >
현재, 경상도와 제주도, 전남에 폭염특보가 발효 중이며, 일부 지역에는 열대야가 나타나는 곳이 있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 해상 전망 >
오늘 서해상과 남해상에는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고, 오늘은 서해상과 남해상, 내일(26일)은 남해상에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하기 바랍니다.
오늘까지 천문조에 의해 바닷물의 높이가 높은 기간이니, 서해안과 남해안 저지대에서는 만조시 침수피해가 없도록 유의하기 바랍니다.
<저작권자ⓒ뉴서울타임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