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BEST NEWS

문 대통령, "코로나 지나가도 치료제와 ...

 

문 대통령, 을지프리덤 가디언 연습-전시지휘소에서 군사상황 보고받아

등록일 2017년08월24일 14시5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문재인 대통령은 지난 23일(수) 오전 ‘을지 프리덤 가디언’ 훈련 사흘째를 맞아 ‘전시지휘소’를 방문하여 군과 정부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점검했다. 20170823 / 사진 청와대

[뉴서울타임스] 조현상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은 지난 23일(수) 오전 ‘을지 프리덤 가디언’ 훈련 사흘째를 맞아 ‘전시지휘소’를 방문하여 군과 정부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점검했다.

전시지휘소에서 문 대통령은 현 군사상황에 대한 보고를 듣고, “북한의 계속된 도발위협과 급변하는 안보환경 속에서 안정적으로 군사대비 태세를 유지하고 북한의 도발을 성공적으로 억제해온 군의 노고에 감사한다”고 말했다.

이어 문 대통령은 지휘통제관들에게 “현대전은 국가총력전으로서 군과 정부부처, 지자체 등 민‧관‧군과 모든 요소가 통합능력을 발휘할 때 시너지 효과를 거둘 수 있으며, 을지 프리덤 가디언 연습 기간 중 군사연습과 정부연습을 동시에 실시하는 이유도 여기에 있기에 상호 연계된 절차와 임무수행 체계를 점검‧숙달하기 바란다” 고 말했다.

또한, “이번 연습을 통해 중앙정부와 지자체가 긴밀히 협조하여 한미 연합군이 오직 작전에만 전념하여 승리할 수 있도록 원활히 지원하고, 국민희생과 국가자산 손실을 최소화 할 수 있는 시스템을 점검하고 보완해 주기 바란다”라고 당부하였다.

특히 “군은 을지 프리덤 가디언 훈련을 통해 언젠가 전시작전권 환수 시 한미연합방위체제를 주도하는 능력을 갖추게 될 것이며, 그동안 한미 양국 정부와 군이 많은 시간과 노력을 투자하여 준비해온 연습인 만큼 많은 성과를 거둘 것을 기대한다.”고 하고, “실제로 연습기간 중 북한이 도발해 올 경우에 대해서도 철저한 대비태세를 유지할 것을 당부한다.”라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여러분들이 있기에 국민 모두가 안심하고 생업에 종사할 수 있는 것이며, 여러분의 국가에 대한 헌신을 깊이 신뢰하며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모두 힘내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

문재인 대통령은 지난 23일(수) 오전 ‘을지 프리덤 가디언’ 훈련 사흘째를 맞아 ‘전시지휘소’를 방문하여 군과 정부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점검했다. 20170823 / 사진 청와대






<저작권자ⓒ뉴서울타임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조현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

 
 
대기뉴스이거나 송고가 되지 않도록 설정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