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BEST NEWS

문 대통령, "코로나 지나가도 치료제와 ...

 

동부대우전자, 2018년형 국내 초절전 클라쎄 다목적 김치냉장고 출시

등록일 2017년08월07일 10시46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사진제공= 동부대우전자>

[뉴서울타임스] 배순민 기자 = 동부대우전자가 국내 최저 소비전력 김치냉장고를 선보이며 김치냉장고 시장 선점에 나섰다. 
  
동부대우전자는 1달 전력 소비량이 8.7kwh/월 에 불과한 2018년형 초절전 클라쎄 다목적 김치냉장고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8.7kwh/월은 동급제품 대비 최대 40% 낮은 소비전력으로 산업통상자원부가 제품 변별력을 높이기 위해 강화한 에너지 소비효율 기준에 맞추어 출시되는 첫 1등급 김치냉장고 제품이다. 

(*산업통상자원부는 2017년 김치냉장고 에너지소비효율등급 산정 기준을 기존 절대평가에서 상대평가로 상향, 상위 10%에 속하는 제품에만 1등급을 부여한다.) 
  
김치냉장고의 경우 1년 내내 쉼 없이 작동하는 대표적인 생활가전으로 전력 소비량이 제품 선택의 중요한 기준이 되고 있다. 동부대우전자는 이번 신제품의 에너지소비효율을 높이기 위해 특화된 냉기 제어기술과 냉동고용 고효율 단열재를 채용 하였다. 
  
이 제품은 1도어 스탠드형 제품으로 102리터 용량에 기존 대용량 김치냉장고 대비 1/4 보다 작은 크기로 공간효율성이 뛰어난 점이 특징이다. 
  
특히 제품 전체를 냉동고, 냉장고, 김치냉장고로 변환해 사용할 수 있는 다목적 기능으로 김치냉장고뿐만 아니라 계절에 맞추어 세컨드 냉장고로 활용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친환경 플라스틱 소재(PETG) 투명 김치용기인 ‘파워크리스탈 용기’를 채용, 소비자가 냉장고 문을 열고 내용물을 확인하기 위해 일일이 용기 뚜껑을 열거나 외부에 표시를 해두는 번거로움을 없앴고, 김치의 보관량을 손쉽게 확인 할 수 있게 했다. 
  
디자인적인 면에서도 이번 신제품은 플로라인 메탈, 메탈 실버, 스페이스 실버 컬러를 적용해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연출했다. 제품 상단부는 탑테이블 형태로 인테리어 기능을 강조하였다. 
  
동부대우전자는 동부대우전자가 8월 초에 김치냉장고 신제품을 출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며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 제품을 앞세워 김치냉장고 대기 수요를 집중 공략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동부대우전자는 이번에 102 리터 소형 스탠드형 5개 모델과 함께 117~216 리터 뚜껑형 제품 5개 모델을 출시하였으며 다음달에 스탠형 제품 라인업을 강화하며 시장 선점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이번에 출시하는 신제품 가격은 스탠드형 제품 60만원대, 뚜껑형 제품 50~70만원 수준이다.






<저작권자ⓒ뉴서울타임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배순민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

 
 
 
대기뉴스이거나 송고가 되지 않도록 설정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