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BEST NEWS

문 대통령, "코로나 지나가도 치료제와 ...

 

농정원, 귀농*귀촌 희망 대상 ‘제2회 스마트 팜 선도농가 현장체험’ 행사 개최

등록일 2017년07월28일 14시44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사진제공=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뉴서울타임스] 배순민 기자 =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이하 농정원, 원장 박철수)은 귀농·귀촌 희망자를 대상으로 7월 27일 강원도 홍천군 일대에서 ‘제2회 스마트 팜 선도농가 현장체험’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스마트 팜 정책사업 소개 및 도입 시 유의사항 안내 강의, 스마트 팜 버섯 농가 방문 등 다양한 체험 행사를 실시했다. 

특히 이날 체험 활동이 진행된 청량버섯농원은 ICT(정보통신기술)를 활용해 느타리버섯을 재배하는 스마트 팜 우수농가로 스마트 팜에 대한 전망 및 성과, 장비 활용에 대한 질의응답 시간을 마련해 참가자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실제로 현장체험 만족도 조사(5점 척도)결과 ‘스마트 팜 정책 이해’에 평균 4.19점을 주는 등 긍정적인 평가를 했다. 

청량버섯농가는 하루 5톤, 연간 1,500톤에 버섯을 생산 및 재배를 하며 연 33억원의 매출을 올리는 등 미래농업스타상(ICT부문)을 수상한 바 있다. 

아울러 농정원은 귀농·귀촌을 희망하고 스마트 팜 도입을 준비하는 예비 농업인을 대상으로 스마트 팜 컨설팅 및 교육 등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더욱 확대하고, 추후 9월 중 ‘제3회 현장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스마트 팜에 관련된 자세한 소식 및 정보는 농정원 홈페이지, 스마트 팜 콜센터, SNS 밴드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뉴서울타임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배순민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

 
 
대기뉴스이거나 송고가 되지 않도록 설정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