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BEST NEWS

문 대통령, "코로나 지나가도 치료제와 ...

 

쿠콘, 투헬퍼스와 손잡고 차별화된 신용평가 서비스 ‘50Down™’ 출시

등록일 2017년07월24일 09시21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사진제공= 쿠콘>

[뉴서울타임스] 배순민 기자 = 비즈니스 정보제공 전문기업 ㈜쿠콘(대표 김종현)과 P2P 플랫폼 기업 ㈜투헬퍼스(대표 김영철)가 손을 맞잡고 차별화된 신용평가 서비스 ‘50Down™’을 출시했다고 전했다.

이번에 출시된 ‘50Down™’ P2P 서비스는 차입자의 상황을 매주 모니터링하고 투자자에게 이 정보를 제공한다. 사후 약방문이라는 위험에서 투자자들을 해방시킨 혁신적인 핀테크 서비스로, 차입자들에게도 ‘가산금리’를 크게 낮춘 서비스를 제공한다.

현재 금융권의 가산금리는 최소 대출 기간이 1년이고, 차입자가 자신의 자산정보를 투자자들에게 자동으로 매주 투명하게 공개함으로 1년 치의 ‘기간 및 신용 가산금리’를 최소화할 수 있다. 

개인신용등급 솔루션 ‘50Down™’ 개발사 ㈜투헬퍼스는 직원들이 금융권 출신으로 벤처기업 등록 및 금융 정보 생성 관련 특허를 보유한 핀테크 기술 전문 회사로 인정받고 있다. 

쿠콘 김종현 대표는 “쿠콘은 국내 정보 서비스 분야 1위 기업으로 국내에서 가장 많은 비즈니스 정보를 보유하고 있다”며 “이번 제휴를 통해서 투헬퍼스의 50Down™ P2P 플랫폼 서비스 연착륙 및 건강한 P2P 대출 시장 성장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투헬퍼스 김영철 대표는 “펀드매니저 등 25년 동안의 금융 경력을 이번 상품에 녹여냈다”며 “이 솔루션을 활용하면 기존의 신용대출을 마치 담보대출처럼 위험 관리할 수 있다”고 밝혔다. 

투헬퍼스는 24일 정식 오픈을 기해 현금성 담보 등 200%, 동사의 신용등급 H1의 안정성으로 은행 이자의 3배 수준인 6% 수익률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하며, 동사의 차별성인 ‘매주 신용상태분석’이 생략될 정도로 안정성이 확보된 상품이다. 

또한 7월 하순에는 월 2%(연 24%) 정도의 수익성 높은 ‘가상화폐 P2P상품’도 출시할 계획이고, 가상화폐 투자에 금융권 수준의 위험관리(분산투자, 가격흐름분석, 담보 및 거래위험 관리 등)를 가미한 고수익 투자 상품도 출시할 계획이다. 

또한 50Down™ P2P 플랫폼 서비스는 웹사이트를 통해 ‘더 안전한 투자’ 및 ‘더 낮은 금리의 차입’ 서비스를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뉴서울타임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배순민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

 
 
대기뉴스이거나 송고가 되지 않도록 설정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