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BEST NEWS

문 대통령, "코로나 지나가도 치료제와 ...

 

오늘 날씨, 7월1일 서·남해안 안개 충청·남부지방(경남 제외)은 비가 오는 곳

등록일 2017년07월01일 12시59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도봉산 2017.07.01

[뉴서울타임스] 전영애 기자 = 현재,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일부 서해안과 남해안은 안개가 낀 곳이 있으며, 충청도와 남부지방(경남 제외)은 비가 오는 곳이 있습니다.

오늘은 장마전선의 영향에서 차차 벗어나겠습니다.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경기남부와 강원영서남부, 충청도, 남부지방은 낮까지 비가 오는 곳이 있고, 일부 지역은 소강상태를 보이는 곳이 있겠습니다.

* 예상 강수량(1일 낮까지)
- 경기남부, 강원영서남부, 충청도, 남부지방 : 5~30mm

내일(2일)은 다시 활성화되는 장마전선의 영향으로 전국이 흐리고 새벽에 서쪽지방에서 비가 시작되어 낮에는 전국으로 확대되겠습니다.

* 예상 강수량(2일부터 3일까지)
- 서울.경기도, 강원영서, 북한 : 80~150mm(많은 곳 200mm 이상)
- 충남, 충북북부, 경북북부 : 50~100mm(많은 곳 150mm 이상)
- 강원영동, 전북, 지리산 부근, 서해5도, 울릉도.독도 : 30~80mm
- 그 밖의 전국(제주도 제외) : 5~40mm

모레(3일)도 장마전선의 영향으로 전국이 흐리고 비가 오겠습니다.

오늘부터 모레까지 비가 내리는 지역에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중부지방과 일부 남부지방은 시간당 30mm 이상의 강한 비와 함께 매우 많은 비가 오는 곳이 있겠으니, 산사태와 침수 및 산간과 계곡 야영객의 안전 사고 등 비 피해가 없도록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한편, 지역에 따라 강수량의 차이가 크겠으니,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 기온 전망 >
현재, 일부 경북내륙과 동해안에는 폭염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오늘까지 매우 덥겠고, 그 밖의 내륙에도 낮 기온이 30도 내외로 올라 덥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 안개 전망 >
오늘 밤부터 내일(2일) 아침 사이에 해안과 일부 내륙에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 해상 전망 >
당분간 전해상에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고, 오늘과 내일(2일)은 서해상과 동해상에, 모레(3일)는 전해상에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저작권자ⓒ뉴서울타임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조현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

 
 
대기뉴스이거나 송고가 되지 않도록 설정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