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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프레시웨이, 여름딸기 확보 성공. 전국 유통망 통해 카페와 베이커리 등으로 유통

등록일 2017년06월29일 17시4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사진제공= CJ프레시웨이>

[뉴서울타임스] 배순민 기자 = 여름철 귀한 딸기가 CJ프레시웨이의 전국 유통망을 통해 카페와 베이커리 등으로 유통된다. 

CJ프레시웨이는 강원도 삼척과 평창의 농가와 계약재배를 통해 여름 딸기 확보에 성공했다. 

지난 2014년부터 이어온 여름딸기 계약재배는 올해부터 평창 지역까지 확대해 운영하고 있다.

CJ프레시웨이는 이 지역 2만여평에 달하는 농지에서 약 200여톤의 여름딸기를 공급할 수 있게 됐다.

국내에서 유통되는 딸기의 약 30%를 CJ프레시웨이를 통해 만나볼 수 있게 된 샘이다. 

봄·겨울 딸기는 전국적으로 재배가 가능하지만 여름딸기는 고랭지에서만 재배가 가능하기 때문에 여름철에는 항상 수요에 비해 공급량이 부족하다.

그러나 아이러니하게도 농가 입장에서는 판로구축에 어려움을 겪고 있고, 여름딸기는 봄·겨울 딸기에 비해 당도가 떨어져 주로 생식용으로 소비되기 보다는 생과일 주스용이나 케이크 등의 장식용으로 사용되기 때문이다. 

이른바 B2B(기업간거래)경로에서 주로 소비되기 때문에 농가가 직접 판로를 개척하는 것은 사실상 매우 어려운 구조다. 

CJ프레시웨이는 계약재배를 통해 농가는 판로걱정 없이 딸기 재배에만 집중할 수 있게 되고 기업은 B2B 경로에서 수요가 많은 여름딸기 물량을 안정적으로 확보할 수 있는 상호 Win- Win할 수 있는 상생 시스템을 갖춘 셈이라고 밝혔다. 

CJ프레시웨이는 국산 품종 보급 확대에도 힘을 보태고 있고, 계약재배를 새롭게 시작한 농가에는 국산 품종인 ‘무하’를 제안해 기존 수입산 품종 대신 당도도 높고 더 많은 수확량을 기대할 수 있게 됐다. 

한편, CJ프레시웨이는 2016년 한해 동안 전국 12개 지역, 560여 개의 농가와 계약재배를 실시해 약 1,200억원 규모의 농산물을 구매했으며 올해는 여의도 면적의 약4배(1,100ha)에 달하는 농지에서 10개 품목을 계약재배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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