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사진 / 2017.06.22
[뉴서울타임즈] 전영애 기자 = 오늘(22일)현재, 전국이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이고 있으나, 서쪽지방을 중심으로 박무가 낀 곳이 많습니다.
오늘은 서해상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제주도와 전남은 오전까지 구름이 많겠습니다.
내일(23일)은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그 가장자리에 들겠습니다.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오후부터 구름이 많아지겠습니다.
모레(24일)는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에 구름이 많겠으나, 제주도는 장마전선의 영향으로 흐리고 오후부터 비가 오겠습니다.
< 기온 현황과 전망 >
현재, 내륙을 중심으로 폭염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일사에 의해 낮 기온이 33℃ 내외로 오르면서 당분간 더위가 이어지겠으니, 건강관리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 건조 현황과 전망 >
현재, 일부 충북내륙과 경북내륙에 건조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으니, 화재예방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 안개 전망 >
오늘 아침까지, 다시 밤부터 내일(23일) 아침 사이에 서해안과 일부 내륙에는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 해상 전망 >
당분간 전해상에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습니다. 한편, 모레(24일) 제주도남쪽먼바다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고, 바람도 강하게 불고, 물결도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하기 바라며,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당분간 천문조에 의해 바닷물의 높이가 높은 기간이니, 서해안과 남해안 저지대에서는 만조시 침수피해가 없도록 유의하기 바랍니다.
<저작권자ⓒ뉴서울타임즈.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