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산 / 뉴서울타임스 2017.06.19
[뉴서울타임즈] 전영애 기자 = 오늘(19일) 현재, 전국이 맑으나, 중부서해안에는 안개가 짙게 낀 곳이 있다.
오늘은 남해상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
내일(20일)은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중부지방은 차차 그 가장자리에 들겠다.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중부지방은 낮부터 구름이 많아지고, 제주도는 제주도남쪽해상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대체로 흐리고 낮 한때 비가 조금 오는 곳이 있겠다.
예상 강수량(20일 낮)은 제주도 5mm 미만으로 적은 량이다.
모레(21일)는 중국 산둥반도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
< 기온 현황과 전망 >
현재, 내륙 대부분 지역에 폭염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일사에 의해 낮 기온이 33℃ 내외로 오르면서 더운 곳이 많겠으니, 농작물과 건강 관리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
또한, 더위가 당분간 이어지면서 폭염특보가 확대 및 강화될 가능성이 있으니,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란다.
< 안개 전망 >
오늘 아침까지 서해안에는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있겠고, 일부 내륙에도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
< 해상 전망 >
오늘(19일) 전 해상에 안개가 끼는 곳이 있고, 내일(20일) 제주도 남쪽 먼 바다에는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면서 물결이 높게 일어 풍랑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있고, 남해 먼 바다에서도 물결이 높게 이는 곳이 있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하기 바라며,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란다.
모레(21일)부터 29일까지는 천문조에 의해 바닷물의 높이가 높은 기간이니, 해안 저지대에서는 만조시 침수피해가 없도록 유의해야한다.
<저작권자ⓒ뉴서울타임즈.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