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만 [뉴서울타임스]
[뉴서울타임즈] 전영애 기자 = 오늘(8일) 현재, 전국이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이고 있다.
오늘은 남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
내일(9일)은 남해상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다.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겠으나, 대기불안정으로 서울. 경기도와 충북북부, 강원영서에는 낮부터 밤사이에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겠다.
특히, 소나기가 오는 지역에서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 피해없도록 유의하기 바란다.
* 예상 강수량(9일 낮부터 밤까지)
- 서울.경기도, 충북북부, 강원영서(10일 새벽까지), 북한(8일부터) : 5~20mm
모레(10일)는 남해상에 동진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으나, 제주도와 남해안은 밤부터 중국 상해 부근에서 동진하는 저기압의 영향을 차차 받겠다. 전국에 구름이 많겠으나, 제주도와 남해안은 밤에 흐려져 비가 오겠다. 한편, 강원영서는 대기불안정으로 새벽에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겠다.
< 기온 전망 >
오늘부터 당분간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겠다.
< 강풍 전망 >
오늘과 내일(9일) 강원영동에는 바람이 강하게 불겠으니, 시설물 관리에 유의해야한다.
< 안개 전망 >
오늘 아침까지 서해안에는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있겠고, 내일(9일) 새벽부터 아침 사이에 서해안과 일부 내륙에는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유의해야한다.
< 해상 전망 >
당분간 서해상과 남해상에는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해야한다.
<저작권자ⓒ뉴서울타임즈.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