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BEST NEWS

문 대통령, "코로나 지나가도 치료제와 ...

 

KEB하나은행, 음성 명령으로 간편하게 금융거래 할 수 있는 '음성 인식 텍스트뱅킹' 출시

등록일 2017년06월02일 12시46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사진제공= KEB하나은행>

[뉴서울타임즈] 배순민 기자 = 2일 KEB하나은행(은행장 함영주)은 음성을 인식해 음성 명령으로 간편하게 금융거래를 할 수 있는 '음성 인식 텍스트뱅킹'을 출시했다고 전했다. 

텍스트뱅킹(Text Banking)은 KEB하나은행이 지난해 11월 국내 최초로 문자 메시지(SMS)를 통해 간편하게 송금할 수 있는 신개념 대화형 금융플랫폼으로, 이번에는 여기에 삼성전자의 지능형 인터페이스 기술인 '빅스비(Bixby)'를 적용, 음성 명령으로도 금융거래가 가능하게 됐다. 

이는 지난해 7월 삼성전자와 핀테크 부문 전략적 제휴를 맺은 이후, 8월에 삼성전자의 홍채인증 기술을 적용한 '셀카뱅킹' 서비스 출시에 이은 두 번째 성과로, 이번에 출시한 '빅스비' 기반의 KEB하나은행 '음성 인식 텍스트뱅킹'서비스를 이용하면 매우 간단하게 이체 거래를 할 수 있다. 

텍스트뱅킹을 통해 입금계좌를 '별칭'으로 미리 등록만 해 놓으면 15초도 채 걸리지 않아 이체 거래를 완료할 수 있다. 

KEB하나은행은 이번 '음성 인식 텍스트뱅킹'을 출시하면서 기존의 복잡한 보안 매체 입력 프로세스를 대폭 정리해 간편하게 적용했고, 특히, 등록된 입금계좌에 이체 시에는 지문 혹은 홍채를 통한 생체인증 한 번만으로 끝나며 사전에 등록되지 않은 계좌로 이체 시에는 계좌비밀번호만 추가로 입력해주면 된다. 

이체 거래뿐만 아니라 음성 명령을 통해 잔액 및 거래내역 조회도 가능하고, 로그인을 별도로 하지 않아도 환율조회를 할 수 있다. 이체 거래는 1일 300만 원 까지 가능하며, 현재는 삼성 갤럭시 S8, S8+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손님들은 해당 기종의 삼성페이 앱을 통해 KEB하나은행의 음성 인식 텍스트뱅킹을 설치 및 이용할 수 있다. 

빅스비가 서비스되지 않는 삼성 갤럭시 S7, S7엣지 기종에서는 음성이 아닌 터치 기반으로 앱을 이용할 수 있다. 

KEB하나은행 미래금융그룹 한준성 부행장은 "'음성 인식 텍스트뱅킹'은 이종 산업과의 융합 통해 향후 KEB하나은행이 추진할 인공지능 대화형 금융플랫폼의 마중물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며 "이를 통해 사용자 편익 중심의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KEB하나은행은 노약자 등 금융소외계층을 위해 지난달부터 2G폰 사용자도 텍스트뱅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대상을 확대 개편한 바 있다. 






<저작권자ⓒ뉴서울타임즈.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배순민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

 
 
대기뉴스이거나 송고가 되지 않도록 설정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