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삼성전자>
[뉴서울타임즈] 배순민 기자 = 30일 삼성전자는 서울 강남구 신사동에 위치한 호림아트센터에서 셰프컬렉션 포슬린 출시 행사를 열었다. 삼성전자는 이날 행사에서 셰프컬렉션 포슬린이 가진 철학과 가치를 소개했다.
삼성전자는 포슬린 인테리어를 완성하기 위해소재 발굴 단계에서부터 많은 노력을 기울였고, 개발팀과 디자인팀이 협업해 약 2년간 7개국을 돌며 실험을 거쳤다.
셰프컬렉션 포슬린은 미국 국가 위생국(NSF: National Sanitation Foundation)에서 식품 위생 안전성 인증을 취득한 고품질의 소재를 적용해 포슬린 인테리어를 구현했으며, 또 방탄복에 사용되는 섬유 복합 소재인 아라미드(Aramid)가 보강되어 500g의 금속구를 약 1m의 높이에서 낙하시켜도 깨지지 않는 강화 유리 수준의 강도를 구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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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슬린 소재는 유럽·아시아 등 세계 각국의 왕실에서 오랫동안 사용돼 왔고 음식을 보관하고 제공하는데 가장 이상적인 소재로 인정받아 왔고, 표면에 기공이 없어 양념·소스·국물 등이 흘러도 변색되거나 냄새가 스며들지 않아 처음처럼 깨끗하게 사용할 수 있고, 간단히 물로 닦기만 해도 미생물이 100% 제거돼 청결함을 유지할 수 있으며, 또 높은 열용량으로 냉기 보존력이 매우 우수하다.
포슬린 인테리어가 적용된 셰프컬렉션 포슬린은 기존 대비 도어를 열었을 때 온도 상승 폭이 83% 줄어들고 설정 온도로 회복되는 시간은 약 76% 빨라져 최상의 신선함을 유지한다.
새롭게 출시되는 삼성 ‘셰프컬렉션 포슬린’은 반무광의 풀메탈을 적용한 혼드 블랙(Honed Black) 색상으로 출시되며, 915ℓ 용량에 출고가는 1499만원이다.
최익수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상무는 "셰프컬렉션 포슬린’은 포슬린의 심미적 가치와 소재 특유의 무결한 특성을 가전에 접목한다는 새로운 발상으로 탄생한 제품"이라며 "셰프컬렉션의 혁신 기술과 한국의 장인 정신을 결합한 재품으로 기존과는 차원이 다른 명품 가전 시대를 열게 됐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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