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BEST NEWS

문 대통령, "코로나 지나가도 치료제와 ...

 

임페리얼, 기부형 소셜 펀딩 방식의 사회공헌 ‘위 세이브 투게더’ 캠페인 2년 연속 실시

등록일 2017년05월29일 15시03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사진제공=페르노리카코리아>

[뉴서울타임즈] 배순민 기자 = 대한민국 대표 위스키 브랜드 임페리얼이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위 세이브 투게더(We Save Together)’ 캠페인을 실시한다.

위 세이브 투게더 캠페인은 위스키 업계로는 처음 시도되는 기부형 소셜 펀딩 방식의 사회공헌 캠페인으로, 임페리얼은 2012년부터 한국해양대학교와 함께 펼치고 있는 깨끗한 바다 만들기 위한 사회공헌활동에 소비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고자 기구금액을 소셜 펀딩 방식으로 적립하는 위 세이브 투게더 캠페인을 기획했다.
 
이에 따라 지난해 처음 실시한 위 세이브 투게더 캠페인은 SNS를 통해 소비자뿐 아니라 해양 환경에 관심을 갖고 있는 많은 이해 관계자들의 참여를 이끌며, 목표 금액 1억원을 조기에 달성했다.

올해 위 세이브 투게더 캠페인은 임페리얼이 연재하고 있는 브랜드 웹툰 ‘4버디스’와의 결합으로 지난해보다 더 많은 소비자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소셜 펀딩 방식에 새로운 시도를 꾀했고, 소비자들이 보다 쉽고 즐겁게 브랜드 웹툰을 통해 위 세이브 투게더 캠페인의 취지를 자연스럽게 이해하고 공감하는 진정성 있는 댓글들로 캠페인에 참여하는 의미를 더했다.

4버디스 시즌 2는 1, 2회 연재 만에 1만건에 육박하는 댓글 수와 추천 수를 기록해, 브랜드 웹툰에 대한 호평이 위 세이브 투게더 캠페인에 대한 뜨거운 관심과 참여로 이어지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위 세이브 투게더의 올해 소셜 펀딩 방식은 웹툰을 보고 추천만해도 35원의 적립금이 적립되며, 임페리얼 페이스북의 위 세이브 투게더 콘텐츠를 추천하거나 댓글을 달기만 해도 각 횟수마다 일정금액이 적립되는 방식으로 이루어지며, 지난해와 같이 기부금액 1억원 적립이 목표이며, 목표금액이 조기 달성되더라도 4버디스 시즌 2는 매주 1회씩 총 10회에 걸쳐 연재된다.

임페리얼 마케팅 팀 김경연이사는 “브랜드 웹툰도 위 세이브 투게더 캠페인도 업계 최초의 시도라는 수식어를 만들고 있는 임페리얼의 궁극적인 목표는 마케팅뿐만 아니라 사회공헌 활동도 진정성 어린 소통을 바탕으로 소비자들과 함께 의미 있는 활동을 만들어 가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며 “사회공헌활동의 문턱은 더욱 낮아지고, 소비자들과 함께 좋은 취지를 이뤄낸다는 참여의 즐거움은 더욱 커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뉴서울타임즈.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배순민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

 
 
대기뉴스이거나 송고가 되지 않도록 설정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