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BEST NEWS

문 대통령, "코로나 지나가도 치료제와 ...

 

청와대 비서실장·수석비서관 워크숍…100일 주요과제 토론 "일자리 등 집중배치"

- 경제·사회·외교안보 정책 점검

등록일 2017년05월28일 20시1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청와대 [뉴서울타임스 자료실]
[뉴서울타임즈] 조현상 기자 = 청와대 임종석 비서실장 등 실장들과 수석비서관들이 28일 오후 3~5시 청와대에서 '미니 워크숍'을 열고 일자리 추경 등 정부 출범 초기 100일 주요과제 실현방안을 모색했다.

박수현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오후 브리핑에서 "오늘 워크숍에서는 정부운영 구성과 정책일정에 대한 논의가 있었다"며 이같이 밝혔다.

박 대변인은 "특히 초기 100일 주요과제를 중심으로 토론이 이뤄졌으며 당정청 일체의 국정운영, 국민참여와 소통을 바탕에 둔 국정 운영 기조를 중심으로 경제, 사회, 외교안보 정책 점검이 있었다"고 설명했다.

경제 정책은 일자리 정책 중에서 추경을 활용한 일자리의 질 개선 등 우선 시행 가능한 정책을 집중 배치하기로 했다. 또한 가계부채, 기업 구조조정, 주택부동산시장 불안 등 리스크 요인에 대한 대책과 성장 전략의 구체화 및 지역경제 활성의 방안을 마련하기로 했다.

사회 정책은 치매국가책임제, 국공립 보육시설의 확대 등 민생 부양 체감 정책을 우선 추진하고 미세먼지로드맵 확정, 신혼부부 주거지원금 시행 등 생활 속에서 국민이 변화를 체감할 수 있는 정책에 시동을 걸기로 했다.

외교안보 정책은 주요국 정상회담 일정, 그리고 남북 관계와 주변 주요 국가와의 외교현안 해결을 위한 방향 설정 등을 논의했다.

한편 박수현 대변인은 이낙연 국무총리 후보자 등 새 내각 인사의 위장전입 논란, 총리 후보자 인사청문회 보고서 채택 일정 등의 현안에 대해서는 어떤 논의가 있었는지 언급하지 않았다.






<저작권자ⓒ뉴서울타임즈.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조현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

 
 
대기뉴스이거나 송고가 되지 않도록 설정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