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BEST NEWS

문 대통령, "코로나 지나가도 치료제와 ...

 

담배 연기 없는 궐련형 전자담배 ‘아이코스 다음달 5일 출시

등록일 2017년05월17일 17시57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사진제공= 한국필립모리스>

[뉴서울타임즈] 배순민 기자 = 담배 연기 없는 궐련형 전자담배 ‘아이코스(IQOS)’가 드디어 국내에 상륙한다.

17일 한국필립모리스는 서울 중구 장충동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아이코스’를 다음달 5일 서울에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아이코스’는 연초 고형물을 이용해 특수 제작된 담배 제품인 ‘히츠(HEETS)’를 불에 태우지 않고 찌는 전자 기기다. 담배 연기나 재가 없고, 실내 공기를 오염시키지 않는 것은 물론 담배 연기보다 냄새도 훨씬 덜한 니코틴 함유 증기가 발생한다. 

‘아이코스’ 전용 ‘히츠’는 실제 담뱃잎을 사용한 연초 고형물로 제조돼 담뱃잎 고유의 맛과 만족감을 제공한다. ‘히츠’는 아이코스 기기로만 사용할 수 있으며 일반 궐련과 달리 불을 붙여 사용할 수 없게 설계됐다.

현재까지 진행된 연구에 따르면, ‘아이코스’에서 발생하는 증기에는 일반 담배 연기에 비해 국제 기관들이 정한 유해하거나 잠재적으로 유해한 물질이 평균 90% 적게 포함돼 있다.

필립모리스 인터내셔널(PMI)은 ‘아이코스’를 비롯한 타지 않는 담배 제품의 개발과 연구를 위해 2008년부터 약 3조4000억원(미화 약 30억달러) 이상을 투자해 왔고, 430명 이상의 연구개발(R&D) 전문가들이 관련 연구개발에 매진하고 있다. 

PMI는 담배 산업에서는 처음으로 제약업계에서 널리 인정받고 있는 연구 개발 방법에 기반해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연구를 실시해오고 있고, 이러한 연구는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위험 저감 담배 관련 제품(MRTP)’ 선정 기준에 부합한다. PMI는 관련 연구에 대한 보다 독립적인 검토와 검증을 위해 자사의 모든 연구 방법과 결과를 공개하고 있다.

아이코스와 히츠는 다음달 5일부터 아이코스 전용 스토어와 서울 전역의 CU 편의점에서 구입할 수 있고, 한국필립모리스는 오는 27일부터 서울 광화문과 가로수길에 위치한 아이코스 전용 스토어에서 아이코스와 히츠를 한정 수량으로 사전 판매하며, 이후 올해 하반기부터 판매처를 전국으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아이코스’는 화이트와 네이비 등 2종으로 권장 소비자가격은 12만원으로, 성인 인증이 필수인 공식 웹사이트에 가입해 제품 사용 설명 영상을 시청하고 특별구매코드를 발급받아 아이코스 판매처에 제시하면 9만7000원에 구입이 가능하고, 아이코스 전용으로 특수 제작된 담배 제품인 ‘히츠’의 가격은 20개 들이 1갑당 4300원이다.

 


한국필립모리스 정일우 대표이사는 “PMI는 연기 없는 담배 제품이 가져올 미래를 만들어나가고 있고, 이는 일반 궐련을 흡연하는 것보다 더 나은 선택이라고 생각한다”며 “새롭게 출시되는 아이코스를 통해 국내 성인 흡연자들도 이러한 미래에 동참하게 된다는 데 큰 의미가 있고, 많은 성인 흡연자들이 아이코스를 선택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뉴서울타임즈.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배순민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

 
 
대기뉴스이거나 송고가 되지 않도록 설정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