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서울타임스] 김규희 기자 = 주말인 오늘 날씨 걱정 없이 바깥 활동하기 좋겠습니다. 오늘과 내일 하늘은 대체로 맑겠고 아침 저녁으로는 선선함도 느낄 수 있겠습니다.
밤사이 북쪽을 지나던 요란한 비구름대가 일부 우리나라에도 영향을 주기는 했지만, 지금은 비가 대부분 잦아들었는데요. 강원영서와 충북북부, 전라권에는 오늘 아침까지 한때 비구름이 지나는 곳 있겠고 이후 북쪽부터 구름이 걷히기 시작해 오후에는 대부분 맑은 하늘 보이겠습니다.
아침, 저녁으로 선선한 가운데 낮 기온도 대부분 30도를 밑돌겠습니다. 오늘 남부지방을 중심으로는 오전에 흐린 곳도 있겠지만 북쪽부터 구름이 걷히면서 오후에는 전국이 대부분 맑은 하늘 보이겠습니다. 아침 기온 대부분 20도 안팎으로 시작하고 있고요. 한낮 기온은 서울 25도 광주와 대구 28도 제주 29도로 대부분 30도를 밑돌겠습니다.
오늘 아침까지 강원영서남부와 충북북부에 한때 5mm 안팎의 비가 오는 곳이 있었고요. 충남권남부와 전라서해안 경북북부내륙에는 빗방울이 떨어지면서 0.1mm 미만의 강수량을 기록하는 곳이 있겠습니다.
오늘 아침도 지난밤과 비슷하게 선선하게 시작하고 있는데요. 한낮에는 구름이 걷히면서 햇볕은 따가울 수 있지만 북서쪽에서 밀려오는 찬 공기 때문에 어제보다 한낮 기온 2~3도 가량 낮겠습니다. 24~30도의 분포를 보이겠고요. 낮 동안 건조한 공기가 우리나라를 뒤덮기 때문에 체감온도도 기온과 비슷하거나 조금 낮은 수준을 보이겠습니다.
맑은 날씨에 내일 아침 기온은 오늘보다 더 떨어질텐데요. 야외 활동하실 때 옷차림에 신경쓰셔서 강 지키시기 바랍니다.
바다의 물결은 모든 해상에서 비교적 잔잔하겠습니다.
일요일인 내일은 아침에 기온이 오늘보다 더 떨어져 쌀쌀해지겠습니다.
급격한 기온 변화에 감기 조심하셔야겠습니다.
다음 주 화요일과 수요일에는 충청과 남부지방에 비 소식이 있습니다.
날씨정보 전해드렸습니다.
<저작권자ⓒ뉴서울타임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