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BEST NEWS

문 대통령, "코로나 지나가도 치료제와 ...

 

넥슨, ‘2022년 넥슨개발자콘퍼런스’ 온라인 개막!

등록일 2022년06월08일 16시09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NDC22_키노트_넥슨코리아 강대현 COO / 넥슨

[뉴서울타임스] 김규희 기자 = 넥슨이 국내 최대 규모 게임업계 지식공유 플랫폼으로 불리는 ‘2022년 넥슨개발자콘퍼런스(Nexon Developers Conference, 이하 NDC)’를 8일 온라인 개막했다.

8일부터 10일까지 개최되는 NDC22 강연은 NDC 공식 홈페이지와 유튜브 채널을 통해 누구나 별도 등록 없이 자유롭게 시청 가능하다.

강연은 총 60개(공개세션 55개, 비공개세션 5개)로 메타버스&NFT, 프로그래밍, 데이터분석, 커리어 등 다양한 분야의 주제를 다룬다.

올해는 업계 종사자 및 관련 전문가들이 모여 다양한 시각으로 게임의 미래 발전 방향을 모색하고 실제 개발 과정에서 축적한 기술 경험과 노하우를 전수한다.

먼저 ‘블록체인과 가상세계의 진화’를 주제로 키노트에 나선 넥슨 강대현 COO (Chief Operating Officer)는 블록체인 기술의 특성과 이에 적합한 게임 설계 방법을 논하고, 기존 가상세계의 물리적 한계를 뛰어넘는 ‘통합 플랫폼’으로서의 가능성에 대해 이야기했다.

이와 함께 넥슨의 핵심 IP인 ‘메이플스토리’ IP를 활용한 NFT 기반 생태계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 준비 소식을 깜짝 공개했다.

강대현 COO는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는 메이플스토리 NFT가 공유되는 공간이고 게임과 블록체인 세계가 융합하는 가상세계 진화의 한 모습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전 세계 다양한 블록체인 프로젝트들이 서로의 경계를 넘나들며 융합될 수 있는 생태계를 구축하는 것이 바로 넥슨이 생각하는 진화된 가상세계의 모습이다”라고 강조했다.

새롭게 추가된 메타버스&NFT 분야에서는 블록체인 전문가인 고려대학교 김승주 교수와 국내 메타버스 권위자 경희대학교 김상균 교수가 연사로 나서 게임의 발전 방향을 논의한다. 또한, 넥슨코리아 ‘프로젝트 MOD’, 순순스튜디오 ‘스펌(SPUM)’ 등 기업에서 관련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얻은 인사이트도 공유한다. 

최근 출시했거나 예정된 신작들의 개발 경험도 공개, 넥슨컴퍼니에서 개발 중인 ‘프라시아 전기’,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프로젝트 매그넘’과 시프트업 ‘승리의 여신: 니케’, 자라나는씨앗 ‘Thy Creature’ 등의 개발진들이 대거 연사로 참여해 개발 과정에서 겪은 고민과 시도를 상세히 들려준다. 

이 외에도 엔씨소프트, 에픽게임즈 코리아, 데브시스터즈, 엠바크 스튜디오, 원더피플 등 주요 게임사 종사자들이 참여해 완성도 높은 게임을 만들기 위한 최신 기술부터 게임업계 인재들의 커리어 성장을 위한 노하우까지 폭넓게 강연한다. 

한편, 2007년 비공개 사내 행사로 시작해, 2011년 공개 콘퍼런스로 전환된 ‘넥슨개발자콘퍼런스(NDC)’는 누적 참관객 24만여 명을 달성하며 업계 동반 성장을 도모하는 대표적인 게임지식 공유 장으로 자리잡았다. 현재까지 1,200여 명의 전문가가 연사로 나서 약 1천여 건의 강연을 진행하면서 게임 지식과 경험을 활발하게 공유하고 있다.






<저작권자ⓒ뉴서울타임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조현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

 
 
대기뉴스이거나 송고가 되지 않도록 설정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