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서울타임스] 배순민 기자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전세계 1등 무료 디지털 카드 게임 하스스톤(Hearthstone®)의 전장 모드 e스포츠 대회, 로비 레전드: 공격대장(Lobby Legends: Raid Leaders, 이하 공격대장)이 이번 주말 막을 올려, 유튜브와 트위치에서 생중계된다.
총 상금 미화 50,000달러(한화 약 6,000만원)를 두고 치러지는 이번 공격대장 대회는 4월 3일과 4일 양일간 각각 자정(한국 시간 기준)부터 시작되며, 치열한 예선 경쟁을 거쳐 올라온 하스스톤 전장 모드 전세계 실력자 16명이 출전한다.
올해 찾아오는 로비 레전드의 첫 포문을 여는 대회인 공격대장 대회 방식은 다음과 같다
4월 3일(1일 차) 16명의 선수가 2개의 로비로 나뉘어, 로비마다 3회의 경기를 진행, 선수들은 경기가 끝날 때마다 최종 순위에 따라 7점에서 0점까지 점수를 받으며, 경기가 모두 종료된 후 각 로비에서 상위 네 명 씩, 총점을 가장 많이 획득한 8명의 선수들이 2일차 8강전에 진출한다.
4월 4일(2일 차) 8강 선수들이 우승자가 결정될 때까지 체크 형식으로 경기를 진행, 2일차에도 점수는 1일 차와 동일한 방식으로 매 경기 부여되지만, 대회에서 최종 우승하기 위해서는 우선 총점을 20점 이상 먼저 획득해 체크 상태에 진입한 다음, 이후 경기에서 다시 1등을 차지해야 한다.
두 가지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플레이어가 미화 10,000달러의 우승 상금과 첫 전장 챔피언 자리를 거머쥐게 된다.
로비 레전드: 공격대장은 새로 개설된 하스스톤 e스포츠 공식 유튜브 채널과 하스스톤 공식 트위치 채널을 통해 기무기훈, 마요, 심지수, 푸사 (이상 가나다 순) 등 중계진의 해설과 함께 우리말로 중계된다.
이번 대회와 함께 첫 선을 보이는 하스스톤 e스포츠 공식 유튜브 한국어 채널에서는 하스스톤 그랜드마스터즈(Grandmasters), 마스터즈 투어(Masters Tour) 및 하스스톤 코리아 오픈 등 다채로운 하스스톤 e스포츠 콘텐츠들을 즐길 수 있으며, 앞으로의 e스포츠 대회 콘텐츠도 지속적으로 추가된다.
한편, 로비 레전드: 공격대장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될 로비 레전드, 귀족의 정원(Noblegarden)은 5월 14일과 15일 양일간 (태평양 표준시 기준) 개최된다.
이어지는 세 번째 로비 레전드 대회는 6월 26일과 27일(태평양 표준시 기준)에 열릴 예정이며, 이 대회를 동시 중계하고자 하는 하스스톤 스트리머는 오는 5월 31일까지 접수 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뉴서울타임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