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rning: is_file(): Unable to find the wrapper ".http" - did you forget to enable it when you configured PHP? in /home/nstimes.kr/public_html/detail.php on line 958

Warning: is_file(): Unable to find the wrapper ".http" - did you forget to enable it when you configured PHP? in /home/nstimes.kr/public_html/detail.php on line 958
뉴서울타임즈
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BEST NEWS

문 대통령, "코로나 지나가도 치료제와 ...

 

화학농약 사용 저감 우수 골프장 50곳 선정!

등록일 2022년03월23일 20시24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서울타임스] 고대성 기자 = 
환경부는 전국의 골프장 541개소를 대상으로 2020년 기준 화학농약 사용실태를 조사하여 화학농약을 사용하지 않았거나 사용량이 적은 골프장 50개소를 '화학농약 사용 저감 우수 골프장'으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는 지자체가 관할지역 골프장에서 2020년에 사용한 농약의 양과 토양 및 수질에 남아있는 잔류량을 반기별로 1회 조사하여 환경부에 보고한 자료에 대해 환경부 소속 국립환경과학원에서 검증하고, 전문가 자문회의와 현장조사 등의 절차를 거쳤다.

환경부는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화학농약을 사용하지 않은 3개소, 단위면적당 농약사용량(kg/ha)이 적은 '화학농약 저사용 골프장' 45개소, 최근 5년간('15~'19) 농약 평균사용량 대비 '20년 농약사용량 감축이 큰 '농약 감축 우수업체' 3개소를 우수골프장으로 선정하였다.

이번에 선정된 우수 골프장들은 화학농약 사용을 줄이기 위해 병·해충 방지 및 제초에 다양한 수단을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속적인 현장 예찰을 통해 병해충 발생 여부를 관찰하고, 불가피하게 농약사용이 필요한 경우에는 천연식물보호제 및 유기농업자재를 적극 활용하였으며, 잡초의 경우에는 사람의 힘을 빌어 제초하기도 하였다.

아울러, 농약이 가장 많이 쓰이는 그린을 인조 잔디로 운영하거나, 페어웨이에 잔디 병·해충에 강한 종을 파종하는 방법을 사용하였다.

한편 환경부는 이번 조사에서 「물환경보전법」에 따라 골프장에서 사용이 제한된 맹독성 또는 고독성의 농약 사용 여부와 「농약관리법」에 따른 '농약의 안전사용기준' 준수 여부도 확인하였다. 

조사 결과, 사용이 금지된 맹·고독성 농약은 사용되지 않았으며, 농약잔류량 검사에서도 잔디에 사용이 금지된 농약은 검출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김동구 환경부 물통합정책관은 "이번 골프장 농약사용 조사결과를 토양지하수정보시스템에 공개하고, 금년 말까지 '골프장 화학농약 감축 안내서'를 마련하여 골프장 운영자 스스로 화학농약 사용을 줄이도록 적극 유도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뉴서울타임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고대성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

 
 
대기뉴스이거나 송고가 되지 않도록 설정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