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BEST NEWS

문 대통령, "코로나 지나가도 치료제와 ...

 

ZEP, 네이버 웨일 스페이스와 업무 제휴 맺어!

등록일 2022년03월04일 13시14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ZEP(젭), 네이버 웨일 스페이스와 업무 제휴… 교육 분야 활용성 확대./ 슈퍼캣

[뉴서울타임스] 배순민 기자 = ZEP은 네이버와 업무 제휴를 통해 네이버의 교육 플랫폼인 ‘네이버 웨일 스페이스’와 자사의 메타버스 플랫폼 ‘ZEP’간의 서비스 연동을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

‘웨일 스페이스’는 다양한 웹 기반 서비스들을 웨일 브라우저상에서 제공하고, 사용자는 웨일 계정 하나로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에듀테크 플랫폼이다. 

교육 분야에 특화된 웨일 스페이스 for Education은 온라인 수업에 필요한 ▲학습 콘텐츠 ▲화상 수업 ▲학습관리 시스템 등을 갖췄으며 편리한 사용성 덕에 전국 12곳의 시/도 교육청에 도입되어 많은 교사와 학생들이 활용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업무 제휴로 교육 기관을 통해 웨일 스페이스 계정을 발급받은 교사와 학생은 누구나 간편하게 ‘ZEP’을 이용, 메타버스를 활용한 교육 활동에 참여할 수 있게 되었다.

‘ZEP’은 웹 기반으로 작동해 설치가 필요 없고 URL 클릭만으로 간단하게 접속할 수 있어 접근성이 높고, 도트 그래픽으로 제작된 아기자기한 공간과 쉽게 조작할 수 있는 캐릭터 덕에 심리적인 거부감도 낮춰준다.

특히 화상, 음성 채팅과 문자 채팅을 지원해 비대면 교육에 최적화됐으며 캐릭터가 가까워지면 대화 기능이 자연스럽게 활성화되어 실제 학급에서 대화하는 듯한 경험을 제공, 스포트라이트 기능을 통해 교사의 주목도를 높일 수도 있다.

최근 비대면 수업이 늘어나고 온-오프라인 수업의 간극을 줄이기 위해 많은 시도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ZEP’과 ‘웨일 스페이스’의 만남은 메타버스를 활용한 친밀감 있는 비대면 교육이라는 새로운 지평을 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오봉초등학교 윤태영 교사는 "ZEP과 웨일 스페이스 연동을 통해 하나의 플랫폼 안에서 학생들과 온전히 몰입할 수 있게 되었고, 메타버스를 통한 기존의 틀을 깬 수업으로 학생들에게 더 깊고 풍성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다"라며 "교실을 벗어난 교육 환경에서 학생들의 학습권 보장을 위해 교사들이 고민했던 '블렌디드 러닝'에 대한 해결책을 ZEP에서 찾을 수 있게 됐다"라고 전했다.

웨일 스페이스를 통해 제공되는 교육용 ‘ZEP’은 공간마다 비밀번호를 설정할 수 있어 외부인 입장을 차단, 교사와 학생만 입장할 수 있다. 이용자의 안전한 사용을 위한 조치로 맵이나 오브젝트를 판매하는 ‘에셋 스토어’ 기능을 삭제했으며 광고성 정보 노출도 없앴다.

ZEP 김원배 대표는 “웨일 스페이스와 연동을 통해 ZEP이 교육 현장에서 유용하게 쓰이게 된 것은 물론, 학생들이 새로운 기술 트렌드를 경험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라며 “교사와 학생 모두에게 안전하고 유용하게 사용되는 메타버스 플랫폼이 되도록 다양한 목소리를 반영하며 서비스를 개선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ZEP은 ‘바람의나라:연’을 개발한 게임사 슈퍼캣과 아시아 최대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 운영사 네이버제트의 합작 법인이다.






<저작권자ⓒ뉴서울타임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배순민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

 
 
대기뉴스이거나 송고가 되지 않도록 설정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