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BEST NEWS

문 대통령, "코로나 지나가도 치료제와 ...

 

메타크래프트, 웹소설 IP 강화 위한 2022년 로드맵 발표!

등록일 2022년02월22일 08시1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뉴서울타임스] 조인애 기자 = 주식회사 메타크래프트는 자사가 보유한 웹소설 등 디지털 콘텐츠 IP 강화를 위한 2022년 로드맵을 공개했다고 21일 밝혔다.

메타크래프트는 자사가 운영하는 웹소설 플랫폼 ‘노벨피아’에서 기존의 정산 시스템과 달리 조회수당 정산금을 지급하는 파격적인 시스템으로 2만 5천개의 웹소설 IP와 1만 5천명의 작가를 보유하고 있다.
 
특히, 서비스 1년간 처음 연재를 해보는 작가들도 첫 달 평균 30만원 상당의 수익을 창출해 새로운 부가수입의 수단으로도 각광받은 바 있다.

그 결과, 서비스 1년만에 약 90만명의 회원수를 달성,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으며 45억원 상당의 시리즈A 투자를 유치해 웹소설 시장을 이끌어가는 라이징 스타로 인정받고 있다.

이에 힘입어 메타크래프트는 2022년 신규 IP 확보 및 IP 파워 강화를 위한 로드맵을 공개해 작가들과 함께 성장을 도모할 계획이다. 

가장 먼저 작가들의 수익성을 보장하기 위해 조회수당 정산금액을 증액한다. 지난 1년간 작가들에게 정산된 금액은 73억원 상당으로, 올해에는 200억까지 증액할 예정이다.

또한 작가 경력과 무관하게 성장 가능성이 있는 작품을 선별해 웹툰은 물론 영상, 해외 번역과 오디오 북 등을 제작, IP 파워를 강화하고 작가들의 권익을 높여나갈 계획이다.

이와 함께 올해 노벨피아의 인기작들을 게임으로 선보여 수익성을 극대화시킬 방침이다. 기존 팬들에게는 IP가 가진 새로운 매력을 선보이고, 새로운 이용자층에게는 IP를 알리는 동시에 게임 자체의 재미를 전달해 수익으로 이어지게 만드는 선순환 구조가 목표이다.

메타크래프트 김희경 차장은 "노벨피아가 성장하기까지 함께 해준 작가들의 도움이 매우 크다. 앞으로도 노벨피아는 작가들의 권익을 높이기 위해 보다 많은 투자와 홍보를 아끼지 않을 예정”이라며 “이를 통해 노벨피아와 작가들의 동반 성장을 도모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저작권자ⓒ뉴서울타임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조인애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

 
 
대기뉴스이거나 송고가 되지 않도록 설정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