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서울타임스] 김규희 기자 = 화요일인 오늘(8일)부터 기온이 오르며 공기도 부드러워지고 또한 큰 추위는 없겠습니다.
다만 아침엔 여전히 공기가 차가우니까요, 일교차 유의해서 옷차림해 주셔야겠습니다.
서울의 오늘 아침기온은 -6도, 모레에는 -5도로, 기온이 오르겠고요. 낮에도 기온이 크게 오르면서, 당분간은 평년기온을 웃돌겠습니다.
한편, 제주도는 대체로 흐리고, 비가 내리겠습니다. 오늘까지 양은 5mm 내외가 되겠고요. 다만, 제주산간에는 눈이 조금 오겠습니다. 또한, 중서부 지역은 먼지농도가 ‘나쁨’ 수준, 전북과 광주는 ‘한때 나쁨’ 수준이 예상돼, 주의하셔야겠습니다.
오늘 제주도는 비가 오다가 차차 개겠고, 그 밖의 전국은 구름만 지나겠습니다. 한편, 동쪽과 서울경기 일부, 전남 동부를 중심으로는 당분간 대기가 건조해서, 화재를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기상청이 예보한 자세한 지역별 날씨입니다.
중부지방 아침기온 서울 -6도, 춘천 -10도 보이겠습니다. 한낮에는 서울 4도, 춘천 6도까지 오르겠습니다.
동해안 아침기온 속초, 강릉 -4도에서 출발해, 낮에는 속초, 강릉 5도까지 오르겠습니다.
남부지방 아침기온 광주 -2도, 대구 -4도 예상됩니다. 한낮에는 광주, 대구 8도까지 오르겠습니다.
오늘 남해는 흐려져 비가 오겠고, 서해와 동해는 구름만 많겠습니다. 바다의 물결은 전 해상에서 최고 1.5~2m로 잔잔하겠습니다.
주말에는 남해안과 제주도를 중심으로 비가 오겠고, 일요일에는 동해안에 비 또는 눈 소식이 있습니다. 날씨였습니다.
<저작권자ⓒ뉴서울타임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