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서울타임스] 조인애 기자 = 엔씨소프트의 글로벌 팬덤 플랫폼 유니버스(UNIVERSE)가 신규 아티스트 ‘케플러(Kep1er)’의 플래닛(Planet, 유니버스의 아티스트 별 공간)을 3일 오픈한다.
그룹 케플러는 3일 데뷔와 동시에 유니버스에 합류하며 국가별(영어, 중국어, 일본어 등) 다양한 언어로 서비스되는 프라이빗 메시지(Private Message)와 FNS(Fan Network Service) 등 유니버스 기능을 통해 전세계 팬과 소통을 시작, 화보, 예능 등 유니버스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오리지널 콘텐츠도 선보일 예정이다.
엔씨(NC)는 플래닛 오픈을 기념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 ▲엔씨(NC)가 아티스트에게 커피·간식차를 전달하는 서포트(Support) 이벤트와 ▲FNS와 미디어(MEDIA) 내 미션에 참여해 클랩(KLAP, 유니버스 내 재화)을 선물 받는 미션 이벤트가 열린다. 플래닛 오픈과 함께 아티스트의 인사 영상도 유니버스 공식 SNS에서 공개한다.
케플러는 유니버스가 공식 플랫폼으로 참여한 Mnet ‘걸스플래닛999 : 소녀대전’을 통해 결성된 신인 그룹이다. 유니버스는 케플러를 포함해 총 32팀의 아티스트와 함께 하고 있다.
<저작권자ⓒ뉴서울타임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