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서울타임스] 조인애 기자 = 위메이드의 위믹스 NFT 옥션은 임인년 새해를 맞아 다양한 NFT를 선보인다.
오롤리데이가 첫 순서다. 세계적으로 사랑받고 있는 캐릭터 ‘못난이’를 최근 무단도용 당한 오롤리데이는 ‘못난이’를 지키고 세상 모든 원작자들의 저작권을 보호하자는 메시지를 퍼트린다는 의미로 흑호랑이의 해 기념 NFT를 제작했다.
낙찰자 및 응모자에겐 스페셜 굿즈를 받을 기회도 제공, 22년 1월 9일까지 응모 가능하며, 1월 12일부터 2월 17일 안에 당첨 확인 및 구매할 수 있다.
‘뒤틀어진 세계’는 꿈에서 만난 무의식의 순간들에 대한 Blacksun 작가의 연작으로 총 3종의 NFT 에디션을 위믹스 옥션에서 만날 수 있으며 22년 1월 12일부터 23일까지 경매가 진행된다.
Shuk 작가는 일상 이면의 새로운 상상 속 차원을 디지털 아트로 담았고, 총 3종의 NFT가 위믹스 옥션에 소개된다.
22년 1월 26일부터 2월 2일까지 경매가 진행되며, 낙찰자에게는 Shuk 작가의 포스터가 실물로 증정된다.
22년 상반기 위믹스 플랫폼 출시 예정인 게임 아이템도 경매에 오르며 위메이드맥스의 자회사 라이트컨이 개발한 블록체인 게임 <라이즈 오브 스타즈 on WEMIX>(ROS) 아이템이 총 2회차에 걸쳐 랜덤박스 형식으로 NFT로 경매에 오른다.
1차는 22년 1월 27일부터 2월 3일까지, 2차는 2월 10일부터 17일까지 진행된다.
한국전쟁 참전용사를 찾아가 사진과 영상으로 기록하는 작업인 ‘프로젝트 솔져: 한국전쟁 참전용사를 찾아서’ NFT 구매 응모는 현재 진행 중이며 22년 1월 9일까지 참여 가능하고, 당첨자 발표와 구매는 22년 1월 13일부터 30일까지 가능하다.
2021년 6월 론칭한 위믹스 NFT 옥션은 다양한 형식과 장르의 NFT를 꾸준히 소개해 오고 있고, 모든 크리에이터에게 열려있는 장이자, 가치와 의미가 있는 NFT를 언제나 만날 수 있는 공간으로 자리잡고 있다.
<저작권자ⓒ뉴서울타임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