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BEST NEWS

문 대통령, "코로나 지나가도 치료제와 ...

 

카카오게임즈, 게임 문화 소외 계층 위한 사회공헌 활동 눈길 끌어!

등록일 2021년12월17일 17시58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PC 기부 캠페인_다가치 나눔 / 카카오게임즈

[뉴서울타임스] 배순민 기자 = 카카오게임즈가 게임 문화 소외 계층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게임이 가진 재미의 힘을 통해 일상을 조금 더 행복하게 하는 ‘다가치 게임’이라는 사회적 책임(CSR) 비전 아래 소외된 사람들에게 다양한 방면으로 따뜻한 손길을 건네주는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특히, 올해는 보다 적극적으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 실천에 앞장서고 있고, 아동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성남시와의 협약으로 진행하는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를 비롯해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 활동 지원으로도 확대했으며, 디지털 교육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PC를 기부하는 등 다채로운 활동을 펼쳤다.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 / 카카오게임즈


게임 문화 소외 계층에 맞춤 놀이 제공하는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 

카카오게임즈는 게임이 필요한 소외 계층을 직접 찾아가는 프렌즈 테마파크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를 적극 운영한다.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는 2019년 10월부터 시작돼,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IP와 카카오게임즈의 게임 기술력을 활용한 이색적인 콘텐츠를 아동 및 청소년에게 나누고 있다.

지난 4월 정자청소년수련관을 시작으로 성남시 관내 아동들의 체험 기회를 확대하고자 총 6번의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 캠페인에는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재미있는 테마파크 체험을 즐길 수 있는 VR 방식의 ‘4D VR 게임 버스’, 시각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즐기는 ‘점자블록 게임’, 귀여운 라이언 피규어와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라이언 포토존’ 등 다채로운 게임 환경을 조성해 즐거움을 제공했다.
 
디지털 교육 환경 격차 해소 및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한 ‘나눔’ 활동 진행

올해는 디지털 소외 계층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 또한 눈길을 끌며 카카오게임즈는 지난 10월 PC 구매에 어려움이 있는 청소년에게 평등한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PC 기부 캠페인’을 실시했다.

성남시청소년재단과 함께, 사내에서 업무용으로 사용한 PC를 수리해 구매가 어려운 아동 및 청소년에게 전달했으며, 전달된 PC는 코로나19 이후 더욱 중요해진 비대면 교육 수강과 즐거운 여가 생활에 활용됐다.

뿐만 아니라, 미래인재 양성을 위해 온라인 코딩 교육 활동을 지원, 지난 11월 게임으로 코딩을 배울 수있는 ‘2021 온라인 코딩파티 시즌2’의 ‘카카오프렌즈와 함께하는 코딩운동회’ 프로그램에 ‘카카오프렌즈’ IP(Intellectual Property, 지식재산권) 적용을 제공했다.

‘라이언과 달리기’, ‘어피치와 공 굴리기’ 등 총 6개 프로그램을 통해 게임 동작을 위한 코딩 과제와 미션을 진행하며, 초등학생부터 성인까지 누구나 쉽게 코딩을 접할 수 있도록 친근한 캐릭터 ‘카카오프렌즈’ IP 적용 지원을 통해 진입장벽을 낮추고 프로그램 활성화를 위한 노력을 펼쳤다.

임직원 참여 활동 통해 나눔 동참
 
카카오게임즈는 임직원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도 적극 진행 중으로 지난 9월 사내에서 사용한 각종 현수막을 업사이클링 작업을 통해 ‘카드 지갑’으로 재탄생 시켜 임직원과 함께 나누는 친환경 사회공헌 프로젝트인 ‘폐현수막 업사이클링(Upcycling) 캠페인’을 진행했다.

업사이클링해 제작된 친환경 제품을 임직원에게 나눔으로써 자원 순환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레스 웨이스트’ 실천에 동참했다.

이 외에도, 카카오 공동체 임직원들의 정기 기부 프로그램 ‘다가치펀드’에 함께 참여하고 있고, ‘다가치펀드’를 통해 아동 지원 사업, 환경보호 사업, 노인 주거환경 개선 사업 등 임직원의 의견이 반영된 7개 사업 중 자발적으로 기부를 진행하고 있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게임이 가진 재미를 통해 평등한 즐거움을 실현하자는 의미를 담은 ‘다가치 게임’을 모토로 코로나19 상황에 펼칠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아동 및 청소년, 성인 모두를 아우를 수 있는 다방면의 활동을 모색해 확대해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뉴서울타임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조인애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

 
 
대기뉴스이거나 송고가 되지 않도록 설정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