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서울타임스] 김규희 기자 = 오늘(2일) 새벽을 달리는 03시 30분 현재, 전국이 완연한 가을 날씨를 보이고 있는데요. 아침에는 쌀쌀하겠지만, 낮에는 기온이 크게 오르며 선선한 가을 날씨는 이어지겠습니다.
오늘은 전국이 대체로 구름 많다가 차차 맑아지겠습니다. 다만, 강원·영동은 흐린 가운데, 강원 영동 북부를 중심으로 낮 한때 5mm 내외로 비가 오겠습니다.
새벽부터 오전 사이 중부 내륙과 전북 내륙, 경북 내륙 지역을 중심으로는 안개가 짙게 끼겠습니다.
따라서 이른 아침 출근하시는 분들은 차간 거리 넉넉하게 두시고요. 운전 조심하셔야겠습니다.
오늘 전국 대체로 맑은 날씨 보이다가 낮부터 구름 많아지겠는데요. 일부 동해안을 중심으로는 비가 내리거나 빗방울이 조금 떨어질 수 있겠습니다. 하지만 양이 워낙 적어서 활동하실 때 불편할 정도는 아니겠습니다.
오늘 충북 지역은 최근 간간이 넘어오는 중국발 오염물질도 오전 한때 미세먼지로 나타나면서 농도 나쁨 단계가 예상됩니다.
오늘은 중국 산둥반도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습니다. 따라서 기상청이 예보한 자세한 지역별 날씨입니다.
중부지방 아침기온 서울 7도, 춘천 6도 보이겠고요. 한낮기온 서울 15도, 춘천 16도로 기온이 크게 오르겠습니다.
동해안 아침기온 속초 9도, 강릉 8도에서 출발해, 한낮에는 속초, 강릉 16도 예상됩니다.
남부지방 아침기온 전주 8도, 부산 10도 보이겠고요. 한낮에는 전주 17도, 부산 20도까지 오르겠습니다.
오늘 동해는 비가 온 후에 개겠고요, 서해와 남해는 구름만 끼겠습니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가 최고 4m로 매우 높게 일어서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하셔야겠습니다. 또한 그 밖의 해상은 잔잔하겠습니다.
다가오는 토요일에 제주도를 시작으로 비가 내리겠고, 이 비는 입동인 일요일에 전국으로 확대되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저작권자ⓒ뉴서울타임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