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서울타임스] 조인애 기자 = 크래프톤이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이스포츠 대회인 ‘미래에셋증권 PUBG MOBILE OPEN CHALLENGE(이하 PMOC) 2021 하반기’ 결승전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미래에셋증권이 메인 스폰서로 참여하는 ‘PMOC 2021 하반기’ 결승전은 9월 25일과 26일 양일간 오후 1시부터 진행된다.
온라인 예선전을 통해 선발된 15팀과 Game.tv 선발전 1위 팀까지, 총 16개 팀이 200만 원의 우승 상금을 놓고 경쟁을 펼칠 예정이다.
PMOC 2021 하반기 결승전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공식 유튜브와 페이스북, 트위치, 네이버 스포츠, 틱톡 채널에서 생중계된다.
PMOC 2021 하반기의 상위 13개 팀은 10월 2일부터 31일까지 개최되는 ‘미래에셋증권 PUBG MOBILE PRO SERIES(이하 PMPS) 시즌 2’에 출전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PMPS 시즌 1’에 이어 ‘위너(Winner) 코인 이벤트’도 진행, 위너 코인은 PMOC 2021 하반기와 PMPS 시즌 2 기간 동안 진행되는 여러 이벤트를 통해 획득 가능하며, 민트색 운동 점퍼 세트(영구제), 치킨메달, RP 포인트 등 인게임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대회 생중계 중 노출되는 라이브 코드를 입력하는 ▲라이브 코드 이벤트,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이스포츠 공식 홈페이지에서 승부 예측에 참여하는 ▲승부 예측 이벤트, 게임 내 이벤트 탭 미션을 수행하는 ▲인게임 플레이 이벤트, 특정 시청 미션을 달성하는 ▲시청 미션 이벤트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 외에도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구독하고,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필터를 누르면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이스포츠 챌린지’에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참가자들의 필터 영상은 방송 및 인스타그램 라이브 스토리에 노출된다.
한편,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의 글로벌 최강전인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글로벌 챔피언십(PUBG MOBILE GLOBAL CHAMPIONSHIP, PMGC)’의 출전권은 PMPS 시즌2를 통해 확보할 수 있다.
PMPS 시즌 2에는 PMOC 2021 하반기 상위 13개 팀 외에도 PMPS 시즌1 시드 10팀, Game.tv PMPS 선발전 시드 1팀이 출전해, 총 24팀이 3개조로 나누어 대회를 치르게 된다.
<저작권자ⓒ뉴서울타임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