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서울타임스] 김규희 기자 = 오늘(3일)도 곳곳에 비가 오겠습니다. 어제부터 시작된 예상강수량은 오늘까지 제주도에 10~40mm, 많은 곳은 60~100mm 이상 되겠고, 전남과 경북 동해안, 경남은 5~30mm의 비가 오겠습니다.
오늘은 전국이 대체로 흐리다가 차차 개겠습니다. 다만, 경남 서부와 제주도는 새벽까지, 경북 동해안과 경남 동부는 낮까지 비가 오겠고, 중서부 지방을 중심으로는 새벽에서 아침 사이, 강원 영동에는 아침에서 낮 사이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어제저녁부터는 북쪽의 고기압 세력이 점차 강해지면서, 중부지방에는 구름 사이로 붉디붉은 석양이 보이기도 했습니다.
오늘 중부지방은 낮부터 모처럼 맑은 날씨가 펼쳐지겠고, 남부지방은 흐린 가운데, 비가 내렸다 그치기를 반복하겠습니다.mm 이상의 큰비가 내리겠고, 전남 남해안에는 최고 60mm 정도의 강수량이 예상됩니다.
오늘은 어제 낮보다 기온이 다소 오르겠습니다. 오늘 낮 기온 서울 29도, 광주 28도, 대구 27도로 28도 안팎을 보이겠고요. 강릉은 23도 보이면서 비교적 선선하겠습니다.
기상청이 예보한 자세한 지역별 날씨입니다.
중부지방 아침 기온 서울 20도, 청주 19도 보이겠고 한낮기온 서울 29도, 청주 28도까지 오르겠습니다.
동해안 아침 기온 속초 17도, 강릉 16도에서 출발해, 한낮에는 속초 25도, 강릉 23도 예상됩니다.
남부지방 아침 기온 전주 19도, 부산 21도 보이겠고 한낮기온 전주 29도, 부산 27도까지 오르겠습니다.
오늘 서해는 흐린 가운데, 남해와 동해는 비가 온 후에 개겠습니다. 바다의 물결은 남해에서 최고 3m로 높게 일겠고, 그 밖의 해상은 잔잔하겠습니다.
이번 주말에는 대체로 흐리거나 구름 많겠지만, 일요일에 강원 영동과 경북 동해안을 중심으로 비가 시작돼, 다음 주 월요일부터는 비가 곳곳으로 내리겠고요. 화요일엔 전국에 비가 오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저작권자ⓒ뉴서울타임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